네 번째 민생행보, 소상공인·자영업자 만남 
윤석열 "文 정부, 소득주도성장·코로나 방역정책 실패"

12일 윤석열 전 총장이 서울시 용산구 한 백반집에서 소상공인을 만나고 있다. <사진=윤석열 캠프 제공>
▲ 12일 윤석열 전 총장이 서울시 용산구 한 백반집에서 소상공인을 만나고 있다. <사진=윤석열 캠프 제공>


[폴리뉴스 홍수현 기자] 윤석열 전 검찰총장의 문재인 정부 때리기가 연일 이어지고 있다. 

윤 전 총장은 12일 '윤석열이 듣습니다'의 네 번째 민생행보로 서울 용산구 삼각지역 인근의 한 한식 백반 전문점을 찾아 목소리를 들었다. 

윤 전 총장은 "최근 시내 점포 몇 군데를 들렀는데 거리는 텅텅 비었고 폐업점포들이 수두룩했다"며 "소득주도성장과 코로나 방역정책 실패로 가는 곳마다 벼랑 끝에 몰린 소상공인, 자영업자의 허탈한 한숨과 절규만 가득했다"고 말했다. 

업주는 "우리 가게 테이블이 모두 9개이니 당장 저녁 장사에 손님들 꽉 채워도 겨우 18명"이라며 "코로나로 인해 가뜩이나 이 주변 군인 손님들도 많이 줄었는데, 앞으로가 더 걱정"이라고 말했다.

이날부터 수도권 지역 사회적 거리두기 4단계 격상에 따라 3인 이상 사적모임이 금지돼 식당에서는 한 테이블당 손님을 최대 2인까지만 받을 수 있다. 

업주는 소득주도성장 정책에 따른 경영상의 어려움도 토로했다. 그는 "최저임금 인상 전에는 하루 한 사람 인건비가 6~7만 원이었는데, 지금은 10만 원이 넘어간다"며 "우리 직원이 3명이니 한 달로 치면 인건비만 1,000만 원에 달해, 코로나로 매출까지 줄어들면 도저히 버텨낼 재간이 없다"고 하소연했다.

윤 전 총장은 "국회에서 논의 중인 33조 원에 이르는 이번 2차 추경은 선심성 퍼주기가 아니라, 소상공인, 자영업자의 충분한 손실보상과 피해 계층에게 빈틈없이 두텁게 지원되도록 쓰여야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윤 전 총장은 전날 세 번째 민생행보로 김헌동 경실련 부동산건설개혁 본부장과 비공개 면담을 갖고 집값 상승과 전세대란, LH 부동산 투기 등 현 정권의 실정에 대해 논의했다. 

그는 윤 전 총장은 문 정부에서 실행한 부동산 정책의 문제점을 듣고 "내치에서 정부가 관여할 가장 중요한 문제는 주거라고 생각한다"며 "주거 안정과 집값 잡기라는 것이 정부의 의지만 있다면 어렵지 않게 할 수 있다는 시사를 받았다"고 밝혔다.

SNS 기사보내기

관련기사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