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지원금 추경안 심사, 야당도 전향적 협력 당부"

더불어민주당 윤호중 원내대표가 19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고위당정협의회에서 발언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 더불어민주당 윤호중 원내대표가 19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고위당정협의회에서 발언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폴리뉴스 이우호 기자] 윤호중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가 추가경정예산 확대는 불가피하다고 재확인했다.

윤 원내대표는 19일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2차 추경안 국회 제출 후 발생한 4차 대유행으로 추경안의 수정은 불가피하다"며 "정부와 여야 모두 이에 공감하고 있다"고 밝혔다.

그는 "지난주 산자중기위 추경심사에서 소상공인 손실보상을 두 배로 증액하고, 소상공인 희망복지자금도 최대 3천만 원까지 지원하는 방향으로 대폭 증액 의결했다"고 증액 내용을 설명했다. 

이어 "내일과 모레 이틀간 예결소위 심사를 거쳐 이번 주 중 최종 추경안이 의결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며 "민주당은 여건이 허락하는 한 최대한, 더 폭넓고 더 두텁게 소상공인들을 지원할 수 있도록 총력을 기울이겠다는 말씀을 드린다"고 말했다.

윤 원내대표는 "국민지원금에 대해서도 크게 보면서 동시에 자세히 살피는 자세로 흔들림 없이 추진해 나가겠다"며 "추경안 심사에 야당도 전향적인 협력을 당부한다"고 깅조했다.

한편 윤 원내대표는 "불법 집회에 나선 민주노총 역시, 전수조사에 신속히 응할 것을 촉구한다"며 "정부의 행정명령을 따르지 않는다면, 모두 무관용의 원칙으로 법에 따라 엄정하게 처벌해야 할 것이다"며 방역지침을 강조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