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희룡 “이 대표는 경준위나 선관위 구성 후 기획에 관심 끊어야”
이준석 “선수(경선후보)들이 유불리에 따라 의견 내는 것은 방종”

원희룡 전 제주지사가 국민의힘 경선 후보 등록이 완료되지 않은 상태에서 경선준비위원회(이하 경준위)가 기획을 확정된 것처럼 하는 것이 ‘월권’이라고 지적하자, 이 대표는 지도부 권한을 위임받은 경준위가 경선 기획‧관리를 고민하지 않으면 누가 하느냐고 반박했다. 사진은 원 지사가 대선출마 선언을 하루 앞둔 24일 이 대표의 자택 근처인 서울 노원구 '마들 카페'에서 이 대표를 만나고 있는 모습. <사진=연합뉴스>
▲ 원희룡 전 제주지사가 국민의힘 경선 후보 등록이 완료되지 않은 상태에서 경선준비위원회(이하 경준위)가 기획을 확정된 것처럼 하는 것이 ‘월권’이라고 지적하자, 이 대표는 지도부 권한을 위임받은 경준위가 경선 기획‧관리를 고민하지 않으면 누가 하느냐고 반박했다. 사진은 원 지사가 대선출마 선언을 하루 앞둔 24일 이 대표의 자택 근처인 서울 노원구 '마들 카페'에서 이 대표를 만나고 있는 모습. <사진=연합뉴스>

 

[폴리뉴스 김유경 기자] 원희룡 전 제주지사가 국민의힘 경선 후보 등록이 완료되지 않은 상태에서 경선준비위원회(이하 경준위)가 기획을 확정된 것처럼 하는 것이 ‘월권’이라고 지적하자, 이 대표는 지도부 권한을 위임받은 경준위가 경선 기획을 고민하지 않으면 누가 하느냐고 반박했다.

원 전 지사는 10일 KBS 라디오 <최경영의 최강시사>에 출연해 "국민의힘 대권 경선이 시작도 안 됐는데 이 대표가 경준위를 직접 기획하는 건 심각한 문제"라며 "이 대표는 앞으로도 이에 대해 관심을 끊어야 한다"고 밝혔다.

원 전 지사는 "현재 (대권주자들이) 당의 후보로 등록이 되지 않은 상태에서 경준위가 컷오프, 혹은 리얼리티 프로그램 구성을 하는 식의 홍보기획안 내용을 확정된 것처럼 말하고 있다"며 "이는 분명한 월권이며 상당 부분의 아이디어가 이 대표로부터 나오고 있다"고 했다. 이어 "당대표는 공정성 시비에 휘말렸을 때 절대적 중립에 서야한다"며 "앞으로 경선에서 불거질 수 있는 모든 최악의 사태에 대비해 당대표는 최후의 보루로서 역할해야 한다"고 했다.

또 원 전 지사는 "경선 후보들에 대한 프로그램을 제시하는 선거관리위원회도 공정성 시비가 일어나지 않도록 당 외 인사 혹은 당 내에서도 일선을 떠나 있는 명망 있는 인사를 모셔다가 구성을 한다"며 "당헌에도 없는 경선준비위원회는 현역 의원들의 이해관계가 얽히고 설켜 있다"고 했다. 그러면서 “앞으로 이 대표가 경준위 혹은 선관위가 구성된 이후에 일일이 뮤직비디오, 압박 면접 등을 진행하는 경선 프로그램 기획에 대한 관심을 끊어야 한다고 생각한다”고 밝혔다.

그러자 이 대표는 같은 날 페이스북에 "지도부 권한을 위임받은 경준위가 경선의 공정한 관리와 흥행을 위해 고민을 하는 것에 대해 후보들은 무리한 언급을 자제하라"는 글을 올렸다.

이 대표는 "지도부도, 경준위도 경선에 대해 고민을 하지 않으면 구체적으로 누가 하라는 것인지도 명확하지 않다"며 "경선 기획·관리는 당이 중심이 돼서 해야 하고 본선에 이기기 위해서는 침대축구하려는 사람에게는 경고를, 그리고 대선 승리 이외의 다른 목표로 선거판을 흔드는 사람에게는 대선에 집중하도록 제어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 대표는 또 "경기를 뛰어야 할 선수들이 개인적인 의견을 내면서 본인의 유불리에 따라 하고 싶은 것과 하기 싫은 것을 드러내는 것은 방종일 뿐"이라며 "검증단을 설치하고 토론을 진행하고 국민에게 후보를 알릴 기획을 하는 것이 유권자에게 어떤 해가 되느냐"고 반문했다.

SNS 기사보내기

관련기사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