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황식·정홍원·황우여 거론' 선관위원장 인선도 뇌관

<strong></div>발언 자제하는 이준석</strong><br>
국민의힘 이준석 대표(가운데)가 19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눈을 감고 참석자들의 발언을 듣고 있다. 왼쪽부터 김기현 원내대표, 이준석, 김재원 최고위원.  <사진=연합뉴스> 
발언 자제하는 이준석
국민의힘 이준석 대표(가운데)가 19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눈을 감고 참석자들의 발언을 듣고 있다. 왼쪽부터 김기현 원내대표, 이준석, 김재원 최고위원.  <사진=연합뉴스> 

[연합뉴스] 국민의힘의 내부 갈등이 과열 양상으로 흐르자, 이대로 가면 정권 교체에 실패할 수 있다는 경고음이 울리기 시작했다.

대권 주자인 홍준표 의원은 19일 페이스북에서 "선수와 심판이 뒤엉켜 통화 내용을 두고 말꼬리 논쟁이나 하는 모습은 참으로 유치하다"며 "분열은 곧 패망"이라고 우려했다.

최재형 전 감사원장은 SNS에서 "내부 분열로 정권 교체라는 시대적 소명을 완수하지 못하면 역사의 죄인이 된다"며 이준석 대표와 대선 예비후보의 연석회의를 제안했다.

과거 계파 싸움에 몰두하다 국민의 외면을 받았던 상황을 반복하고 있다는 자성의 목소리도 나왔다.

당 지도부는 이런 쓴소리를 의식한 듯 서로 작정하고 물어뜯던 이틀 전 '아사리판'을 반복하지 않았다. 비공개 최고위는 불과 10분 만에 끝났다.

이준석 대표는 "별로 드릴 말씀이 없다"며 공개 발언을 건너뛰었고, 기자들과의 질의응답도 피하는 등 극도로 조심스러운 태도를 보였다.

그러나 치명적인 당내 갈등의 불씨는 진화되지 못한 분위기다. 내홍에 대한 책임 공방이 또 다른 내홍으로 번지면서 자중지란이 이어지는 모습이다.

김용태 최고위원은 최고위에서 "정권 교체라는 국민 열망을 뒤로 하고 경선 주도권부터 잡고 보자는 식의 캠프식 당내 정치에 모두 지쳐가고 있다"고 했다.

이 대표의 경선 관리에 주자별 유불리를 따지며 '리더십 흔들기'를 시도하는 인사들을 우회 비판한 것으로 해석됐다.

당 선거관리위원장 인선 문제도 또다른 뇌관으로 작용할 수 있다.

대권 주자인 원희룡 전 제주지사는 라디오에서 "서병수 의원을 선관위원장으로 임명하려고 강행하면 이번에 충돌한 사태의 몇 배에 해당하는 이 대표의 위기가 올 것"이라고 경고했다.

김재원 최고위원도 "서 의원이 경선준비위원장으로서 중립성 논란을 부른 것은 틀림없는 사실"이라며 "다시 선관위원장을 맡는다면 분란이 일어날 것"이라고 입을 모았다.

최고위에서는 김황식·정홍원 전 국무총리, 황우여·정병국 의원 등이 선관위원장 후보군으로 거론된 것으로 전해졌다. 강창희 전 국회의장도 후보군에 속한다.

고위 관계자는 최고위 후 통화에서 "원로급 인사들이 검토되고 있다"며 "오는 26일 최고위에서 위원장 임명과 동시에 선관위를 출범하게 될 것 같다"고 말했다.

이 대표와 원 전 지사의 진실게임 여파도 미처 가시지 않았다.

하태경 의원은 이날 라디오에서 원 전 지사를 겨냥해 "거의 허위 수준의 폭로를 한 양치기 소년"이라고 비판했다.

이에 원 전 지사는 다른 라디오에서 "이 대표가 특정 후보를 편드는 게 아닌가 하는 의혹에 둘러싸여 있는데, (하 의원이) 거기에 더 불을 질렀다"고 맞섰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