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식 접수된 바 없고, 회의에서 거론된 적도 없다"
"생산자로 지목된 검찰, 감찰 빨리 하길" 촉구

국민의힘 정홍원 선거관리위원장(오른쪽)과 이준석 대표가 5일 서울 여의도 국민의힘 중앙당사에서 열린 공정경선 서양식이 끝난 뒤 대화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 국민의힘 정홍원 선거관리위원장(오른쪽)과 이준석 대표가 5일 서울 여의도 국민의힘 중앙당사에서 열린 공정경선 서양식이 끝난 뒤 대화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폴리뉴스 이우호 기자] 국민의힘 이준석 대표는 5일 윤석열 전 검찰총장의 '고발 사주' 의혹에 대해 당 차원에서 해당 고발사주 문건을 공식 접수한 적이 없었다고 밝혔다. 즉 윤 전 검찰총장이 고발 조차 안됐다는 해명에 손을 들어준 것으로 풀이 된다.

이준석 대표는 이날 KBS1 TV <시사진단> 방송에서 '당 차원에서 문건 접수가 있었느냐'는 질문에 "기본적으로 공식 접수된 바는 없고 회의에서 거론된 적도 없다는 것까지는 제가 확인했다"고 말했다.

이어 "그러면 개별 위원들에게라도 연락 오거나 접수된 게 있는지 알아봐야 하는데, 법률자문위가 상당히 큰 조직이어서 개별적인 확인에 시간이 좀 걸리는 것 같다"고 덧붙였다.

고발사주 의혹과 관련한 자체 당무감사 계획에 대해선 "당무감사위는 위원장만 지명하고 의결하면 바로 (활동)할 수 있다"며 "문제는 당무감사 범위가 굉장히 좁다는 것"이라고 언급했다.

그러면서 "결국 이건 생산자 측으로 지목된 검찰에서 내부 감찰을 통해 빨리 결론 내야 한다"고 강조했다.

앞서 뉴스버스 보도에서 고발사주 문건을 처음 전달받은 것으로 알려진 김웅 의원이나 윤 전 총장을 당 차원에서 별도로 조사할지에 대해선 "당에 이첩된 뒤부터가 당무이지, 당원이 밖에서 어떤 행동을 했는지는 저희가 다 취조할 수 없는 것"이라고 선을 그었다.

또한 "윤석열 후보가 연루를 강하게 부인하고 있고, 실제로 윤 후보의 개입을 특정할만한 증거도 나오지 않았다"며 "해당 내용을 보도한 언론이 추가 자료를 갖고 연관성을 만들어내지 못하는 한, 윤 후보가 이에 대응할 상황이 아니다"라고 했다.

민주당의 대전·충남 순회 경선에서 이재명 후보가 이낙연 후보를 상대로 압승을 거둔 데 대해선 "박빙으로 예상했는데 격차가 크게 나서 저희도 놀랐다"며 "원래 순회 경선이 지역별로 급격한 변화가 있는 것이어서 속단하지는 않겠다"며 신중한 태도를 보였다.

그러면서 "저희 선거인단도 (민주당 후보가 누구냐에 따라) 전략적 투표를 하지 않을까"라며 "민주당 후보가 결정되고 20일 있다가 저희 후보도 결정될 가능성이 높기 때문에 영향은 서로 미치지 않을까 싶다"고 예측했다.

SNS 기사보내기

관련기사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