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 공작과는 무관" "여야 어떤 캠프에도 속해 있지 않아" 

국민의힘 김웅 의원이 8일 서울 여의도 국회 소통관에서 지난해 총선 당시 윤석열 검찰총장의 측근 검사로부터 여권 인사에 대한 고발장을 넘겨받았다는 이른바 '고발사주' 의혹과 관련해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 국민의힘 김웅 의원이 8일 서울 여의도 국회 소통관에서 지난해 총선 당시 윤석열 검찰총장의 측근 검사로부터 여권 인사에 대한 고발장을 넘겨받았다는 이른바 '고발사주' 의혹과 관련해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폴리뉴스 홍수현 기자] 윤석열 전 검찰총장이 재임 당시 야당에 여권 정치인과 언론인에 대한 고발을 사주했다는 의혹과 관련해 스스로를 '공익제보자'라고 밝힌 인물이 언론에 모습을 드러냈다. 그는 9일 오후 JTBC와 인터뷰를 통해 "김웅 의원이 당시 전화로 대검찰청에 고발장을 접수하라고 얘기했다"고 말해 또다른 파문을 낳고 있다. 

해당 인물은 이날 인터뷰에서 "사안의 심각성이 크다고 느꼈다"며 "김웅 의원과 윤석열 전 총장의 기자회견을 봤고, 고민 끝에 제보자라고 밝히기로 결심했다"고 언론에 나서게 된 계기를 밝혔다. 

그는 최초 뉴스버스측에 기사가 나가게 된 경위에 대해 "김웅 의원에게 자료를 받은 사실을 뉴스버스 측에 알렸을 뿐 정치 공작과는 전혀 무관하다"며 "현재 여야 어떤 캠프에도 속해 있지 않다"고 주장했다.

또 "김 의원에게 당시 자료를 받은 것은 맞지만 당에 따로 자료를 전달하진 않았다"며 "대화방 캡처에 나온 '손준성'이란 인물이 검사인지도 몰랐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김웅 의원이 당시 전화로 대검찰청에 고발장을 접수하라고 얘기했는데 당시엔 그 의미를 몰랐다"고 거듭 강조했다. 

검찰로부터 고발장을 전달받아 당 관계자에게 전달했다는 의혹을 받는 김 의원은 전날(8일) 국회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손준성 검사에게 자료를 받았는지 기억나지 않는다"며 "제보자가 밝혀지면 사건의 경위가 밝혀질 것"이라고 했다.

김 의원은 최근 다수의 언론 인터뷰를 통해 제보자가 특정 캠프 소속이며 국민의힘 소속 대권 주자인 윤 전 총장과 유승민 전 의원을 "모두 잡으려 하는 것"이라고 주장했다.

한편 제보자는 아직 공식적으로 국민권익위원회의 보호를 받는 공익신고자 신분은 아닌 것으로 알려졌다. 

전현희 국민권익위원회 위원장은 10일 MBC라디오에 출연해 '아직 이분이 (보호조치 신청을 위해) 권익위로 찾아오지는 않은 것이냐'는 사회자의 질문에 "그렇다"고 답했다.

SNS 기사보내기

관련기사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