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국수호처럼 당 차원의 '감싸기' 없을 것" 민주당과 차별화 천명
"곽 의원, 당에 공도 세웠고 의원들과 친분도 있어···제명 압박할 것"

국민의힘 이준석 대표가 30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긴급 기자회견을 열고 '판교대장동게이트 특검법' 수용을 촉구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 국민의힘 이준석 대표가 30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긴급 기자회견을 열고 '판교대장동게이트 특검법' 수용을 촉구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폴리뉴스 이우호 기자] 국민의힘 이준석 대표는 탈당한 곽상도 의원 아들의 50억원 퇴직금에 대해 "당 차원의 '감싸기'는 없을 것·이라며 예전 '조국수호'처럼 '상도수호'는 없다"고 했다.

이준석 대표는 30일 KBS <최경영의 최강시사>에서 "곽 의원의 해명이 제대로 된 것이 아니다. 당에서도 곽 의원의 해명이 불충분하다는 얘기를 하고 있다"면서 이같이 말했다. 

그는 "솔직히 50억원에 대한 해명으로 산재를 얘기하면 여론이 받아들이기 쉽지 않다"면서 "대한민국에 산재로 어려움을 겪으신 분이 한두 분도 아니고, 50억원은커녕 5천만원 받기도 어려운 게 현실"이라 지적했다.

이어 "이런 상황에서 그런 해명은 매우 부적절하다고 저는 계속 지적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그러면서 "화천대유의 설계자라고 본인이 주장했던 이재명 경기지사에 대한 검증은 지속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 대표는 퇴직금 50억이 대가성 뇌물이 아니냐는 일각의 지적에 대해 동의를 하기도 했다. 

진행자가 '명확하게 말할 수는 없지만 일반 국민은 뇌물성 자금이라 생각할 것'이라고 하자, 이 대표는 "저도 당연히 국민이 생각하는 것과 비슷하게 생각한다"라고 동의했다.

그는 "솔직히 말해 곽 의원 아들을 보고 그렇게 과도한 퇴직금을 줬겠나"라고 부연했다.

곽 의원 제명 처리에 대해서는 "당 의원들을 설득하는 과정이 필요하다"면서도 "당 대표로서는 제명까지 갈 수 있다는 의지를 밝히는 게 당연하다"고 설명했다.

그는 "곽 의원이 당을 위해 예전에 공을 세웠던 것도 있고, 의정활동을 같이 오래 했던 의원들도 있다"며 "저는 제명까지 갈 수 있도록 압박하겠지만 설득하는 데 시간은 좀 걸릴 것"이라고 했다.

SNS 기사보내기

관련기사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