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NS에 돌잡이 사과, 반려견에 사과 주는 사진 올려 

윤석열 후보 인스타그램에 올라온 '사과' <사진=윤석열 후보 인스타그램 캡처>
▲ 윤석열 후보 인스타그램에 올라온 '사과' <사진=윤석열 후보 인스타그램 캡처>

 

[폴리뉴스 홍수현 기자] 국민의힘 대권 주자 윤석열 후보가 이른바 '전두환 발언'에 대해 유감 표명을 했지만 캠프가 뒤끝을 남겼다. SNS에 윤 후보가 돌잔치에 사과를 잡고 있는 모습이나 그의 반려견에게 사과를 주고 있는 사진 등을 올려 사안의 심각성을 제대로 인식하지 못하고 있다는 비판을 받고 있다. 

윤 후보 캠프가 관리하는 것으로 알려진 윤 후보 개인 인스타그램과 그의 반려견 토리 인스타그램에 21일 사진이 한 장씩 올라왔다. 

윤 후보 계정에는 그가 돌잔치 때 사과를 잡고 있는 사진과 함께 "석열이 형은 지금도 과일 중에 사과를 가장 좋아한답니다"라는 글이 올라왔다. 

그의 반려견 토리 계정에는 개에게 사과를 내밀고 있는 사진과 함께 '#우리집괭이들은_인도사과안묵어예', '#느그는추루무라!'라는 해시태그가 달렸다. "우리 집 강아지들은 사과 안 먹는다. 너희들이 먹어라"라는 말을 인터넷 은어와 경상도 사투리를 섞어 쓴 것이다. 

윤 후보는 이날 오전 청년 정책 발표에 앞서 자신의 발언과 관련 “많은 분들의 지적과 비판을 겸허히 수용하고 유감을 표시한다”고 밝혔다. 그는 이어 오후에는 페이스북에 올린 입장문에서 "누구보다 전두환 정권에 고통을 당하신 분들께 송구하다는 말씀드린다"고 사과한 바 있다. 

국민의힘 유승민 캠프 측은 22일 "사과는 개나 주라는 윤석열 후보. 국민 조롱을 멈춰라"는 논평을 내고 "앞에서 억지 사과하고 뒤로 조롱하는 기괴한 후보에게 대한민국 대통령 자격 절대 없다"고 비판했다. 

홍준표 캠프도 "윤 후보는 국민과 당원 모두를 우롱했다"며 "자신을 지지하지 않는 당원은 위장당원, 자신의 실수를 '이해해주지 않고 비판'하는 국민은 개 취급. 이런 후보가 국민의힘 대선후보로 합당한가?"라며 목소리를 높였다.

앞서 윤 후보는 지난 19일 "전두환 (전) 대통령이 잘못한 부분이 있지만 군사 쿠데타와 5·18만 빼면 정치는 잘했다고 말하는 분들이 많다. 호남에서도 그렇게 말하는 분들이 꽤 있다"고 말해 논란을 일으켰다.

SNS 기사보내기

관련기사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