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T, ESG 관련해 지난해 1조9500억 사회적 가치 창출"
"네트워크 인프라 최적화, 배출량 감축, 미얀마 쿡스토브 프로젝트 계획"
"파트너사 상생 협력 프로그램, 21개 ESG 스타트업 지원 할 것"

유웅환 SK텔레콤 ESG 혁신그룹장은 27일 여의도에서 열린 폴리뉴스와 상생과통일포럼 주최인 제17차 경제포럼에 참석해 패널 토론을 진행했다. (사진=폴리뉴스)
▲ 유웅환 SK텔레콤 ESG 혁신그룹장은 27일 여의도에서 열린 폴리뉴스와 상생과통일포럼 주최인 제17차 경제포럼에 참석해 패널 토론을 진행했다. (사진=폴리뉴스)

 

[폴리뉴스 황성완 기자] 유웅환 SK텔레콤 ESG 혁신그룹장은 27일 여의도 CCMM빌딩에서 열린 폴리뉴스와 상생과통일포럼 주최인 제17차 경제포럼에 토론 패널로 참석해 "오는 2030년까지 온실가스를 47%로 감축하고 2050년까지 제로 배출(ZERO Emission)을 시행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유 그룹장은 토론에서 SK텔레콤의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 전략과 목표를 발표했다.

유 그룹장은 "기후 위기 대응 방안과 관련해 오는 2030년에서 2050년까지 '넷 제로(Net Zero)'를 통해 온실가스 감축을 목표로 하고 있다"며 "재생에너지와 관련해  RE100(글로벌 에너지 전환 캠페인)을 목표로 삼고 있다"고 의지를 전했다.

유 그룹장은 "ESG와 관련해 'E'부분에서 오는 2030년까지 온실가스 47%를 감축하며, 2050년까지 ZERO Emission(무공해)을 시행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또 'S'부분과 관련해 "오는 2030년까지 사회적 가치 실행을 위해 매출의 10%를 늘리고 'G' 부분에선 기업 투명성을 100%로 유지할 계획"이라고 주장했다.

유 그룹장은 "SK텔레콤은 지난해 1조9500억원 규모의 사회적 가치를 창출했으며 비즈니스와 관련된 사회성과를 2362억원을 달성해 지난해보다 60.2% 증가했다"고 전했다.

또 티맵 안전운전 교통사고 예방 서비스, 인공지능(AI) 케어 서비스, 보이스 스팸 방지 서비스 등 다양한 서비스를 진행했다고 말했다.

아울러 "기후 위기 대응 방안과 관련해 오는 2030년에서 2050년까지 '넷 제로(Net Zero)'를 통해 온실가스 감축을 목표로 하고 있다"며 "재생에너지와 관련해  RE100(글로벌 에너지 전환 캠페인)을 목표로 삼고 있다"고 설명했다.

유 그룹장은 "네트워크 인프라 최적화를 통해 배출량을 감축시키고 미얀마 쿡스토브 프로젝트를 UN(유엔 연합)과 같이하고 있다"고 언급했다.

이와 함께 "SK텔레콤은 '해피 해빗 프로젝트'와 '해피 에코 얼라이언스'도 진행한다"며 "두 가지 프로젝트는 환경부와 외교부 등 정부 기관과 스타벅스와의 협력을 통해 이뤄진다"고 설명했다.

유 그룹장은 "스타벅스 등 44개 기관에 재사용 가능한 컵을 보급해 플라스틱을 줄이는 프로젝트를 하고 있다"며 환경 문제에 대해 노력하고 있다"고 주장했다.

또 "코로나19상황의 인공지능 기술 활용과 사회안전망 제공을 위해 노력한다"며 코로나19 케어 콜과 치매 예방 프로그램, 인공지능 케어 서비스, 응급상황 케어 콜 등을 시행하고 있다"고 전했다.

아울러 "디지털 정보 격차를 해소하기 위해 10만명 이상에게 이 같은 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유 그룹장은 "SK텔레콤은 지속 가능한 사회를 위한 상생 협력 생태계를 위해 인공지능과 ESG 펀드를 합쳐 250억원을 조성하고 중소 벤처를 지원할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파트너사 상생 협력 프로그램으로 환경과 장애우 관련 기업과 기타 기업 등 21개의 기업들에게 지속 가능한 성장을 위해 ESG 관련 스타트업 지원을 27일 부터 시행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SNS 기사보내기

관련기사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