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2학기 방송 및 소비자학 전공, 택배기사 가정 자녀 130명 대상

홈앤쇼핑 푸른등대 홈앤쇼핑 홈앤스마일 기부장학금 장학증서 수여 (사진=홈앤쇼핑)
▲ 홈앤쇼핑 푸른등대 홈앤쇼핑 홈앤스마일 기부장학금 장학증서 수여 (사진=홈앤쇼핑)


홈앤쇼핑은 지난 26일 한국장학재단 서울사무소 대회의실에서 ‘푸른등대 홈앤쇼핑 홈앤스마일 기부장학금’ 장학증서 수여식을 개최했다고 29일 밝혔다.

홈앤쇼핑은 2021년 1학기 방송 및 소비자학 전공의 대학생들을 위한 장학금 지원을 시작했다.  2021년 2학기에는 택배업 종사자 또는 그 대학생 자녀까지 범위를 확대하여 장학금을 지원하고 있다.

가계소득 및 성적을 고려하여 방송 및 소비자학 전공자 80명, 택배업 종사자 또는 그 대학생 자녀 50명 총 130명의 장학생을 선발하여 1인당 100만 원의 생활비 장학금을 지원한다.

한편 홈앤쇼핑은 홈&스마일 봉사단을 결성, 취약가정 여성 청소년에 위생용품을 지원하는‘핑크박스 전달’, 코로나19 장기화로 돌봄 공백에 놓인 아동들을 위해 방역물품·학습용품·간식 등을 전달하며 지역사회 소외 청소년을 위한 사회공헌활동을 이어오고 있다. 

서병재 한국장학재단 상임이사는“방송 및 소비자학 전공 대학생 지원에 이어 택배업 종사자와 그 대학생 자녀들이 생활비 걱정 없이 학업에 열중할 수 있도록 지원을 확대해주신 홈앤쇼핑에 감사드린다”며 “지원받은 장학생들이 기부처의 뜻을 이어받아 나눔을 실천하는 인재로 성장해 기부 선순환의 모범사례가 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권진미 홈앤쇼핑 고객지원실장은“홈앤쇼핑은 힘든 상황에서도 미래를 꿈꾸는 대학생들을 위해 장학 사업을 추진하게 되었으며, 특히 코로나19 확산 이후 늘어난 물류를 감당하느라 고생하는 택배업 종사자 가정에 생활비 장학금을 전달할 수 있어 뜻깊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홈앤쇼핑은 우리 사회의 미래인 대학생들이 경제적 형편에 따라 소외되지 않는 사회가 되도록 지원을 이어가겠다”고 밝혔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