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든자리에 여성·남성당원 공정한 잣대로 경쟁…차별있으면 적극 시정"

<strong></div>중앙여성위원회 간담회에서 인사말하는 이준석 대표</strong><br>
국민의힘 이준석 대표가 29일 서울 여의도 국민의힘 중앙당사에서 열린 중앙여성위원회 간담회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중앙여성위원회 간담회에서 인사말하는 이준석 대표
국민의힘 이준석 대표가 29일 서울 여의도 국민의힘 중앙당사에서 열린 중앙여성위원회 간담회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국민의힘 이준석 대표는 29일 윤석열 후보에 대해 "우리 후보의 장점을 최대한 극대화하고 부족한 부분이 있으면 당이 어떻게 보완할지 이것만 고민해야 할 때"라고 말했다.

이 대표는 이날 당 중앙여성위원회 간담회에서 "우리 후보의 경우 기본적으로 지금까지 검찰 공무원으로 계속 근무해오면서 정치를 잘 모른다"며 이같이 밝혔다.

이어 "그렇지만 당원·국민의 많은 성원으로 정치에 입문하자마자 대선 후보라는 중책을 맡게 됐다"며 "후보가 경험해보지 못한 여성 정책이나 가정·육아 등 특화된 영역에 대해선 여성위가 후보에게 조언하고 피드백을 주는 것이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이 대표는 향후 지방선거 등 공천 과정에서 "특정한 연령대나 특정한 성별에 차별이 있는 경우에 적극적으로 시정하겠다"며 "모든 자리에서 여성·남성 당원 모두 공정한 잣대를 기준으로 경쟁하려고 시도하려고 한다"고 밝혔다.

이 대표는 다음 달 3일 공직 후보자 기초자격시험 강의 동영상에 직접 강사로 참여할 예정이라고 소개했다. 이 대표는 자격시험 과목 중 당헌·당규 영역을 맡았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