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황에 따라 말 바뀌어···원칙 소신 없는 무한한 권력욕"
"윤석열 비난한 성난 정의의 목소리는 다 어디 가셨나"
정의당 "이재명, 여기서는 이 말하고, 저기서는 저 말해"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선 후보가 11일 한국전쟁 최대 격전지였던 경북 칠곡군 다부동 전적기념관을 방문해 구국용사충혼비를 참배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선 후보가 11일 한국전쟁 최대 격전지였던 경북 칠곡군 다부동 전적기념관을 방문해 구국용사충혼비를 참배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폴리뉴스 이우호 기자] 진중권 전 동양대 교수가 12일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를 향해 "전두환 찬양도 내로남불"이라고 저격했다. 또 정의당도 지난 11일 공식 논평을 내고 이재명 후보가 표에 따라 말을 바꾼다고 비판했다. 

진중권 전 교수는 이날 페이스북 글을 통해 "비석을 밟고 그 난리를 치더니, 그래서 기회이성의 화신"이라며 이같이 말했다.

앞서 이 후보가 대구·경북 방문 이틀째인 11일 전두환 전 대통령에 대해 "경제가 망가지지 않도록, 경제가 제대로 움직일 수 있도록 한 건 성과다"라고 한 발언을 비판한 것이다.

진 전 교수는 "도대체 삶에 일관성이 없다"며 "매번 상황에 따라 말을 바꾼다"고 했다. 이어 "원칙도 없고 소신도 없고, 오직 섬뜩한 느낌마저 들게 하는 무한한 권력욕만 있다"며 "이분 무서워요"라고 비판했다.

그러면서 "그건 그렇고 윤석열의 발언을 비난한 성난 정의의 목소리는 다 어디 가셨나"며 "그때처럼 한바탕 난리를 쳐야 맞는 것 아니냐"면서 민주당의 위선과 내로남불을 비판했다.

또 "5·18 정신도 이 후보 앞에선 휴지조각, 경제만 잘하면 쿠데타도 용서되고 내란도 용서되고 학살도 용서되는가"라며 "드높은 5·18 정신 선양의 귀결이 고작 전두환 찬양인가. '이두환 대통령' 만세를 불러라"라고 맹폭했다.

이 후보는 전날 경북 칠곡군 다부동 전적기념관에서 "전체적으로 보면 전두환이 '삼저 호황'(저금리·저유가·저달러)을 잘 활용해서 경제가 망가지지 않도록, 경제 제대로 움직일 수 있도록 한 것은 성과인 게 맞다"고 말했다.

그는 다만 "국민이 맡긴 총칼로 국민 생명을 해친 행위는 어떤 이유로도 용서할 수 없는, 결코 반복돼선 안 될 중대범죄"라며 "그래서 그는 결코 존경받을 수 없다"라고 덧붙였다.

이에 오승재 정의당 대변인은 지난 11일 공식 논평으로 "여기서는 이 말하고, 저기서는 저 말하는 이 후보의 아무 말 대잔치는 이제 그만 하라"며 "이 후보의 말대로 말대로 광주 학살의 주범 전두환을 찬양하는 사람에게 대한민국을 맡길 수는 없다"고 했다. 
 
즉 호남에서는 전두환 비석을 밟고, 영남에서는 전두환을 찬양하는 점을 표를 위한 위선으로 지적한 것이다.

오승재 대변인은 "(이재명 후보는) 호남에서는 '광주 학살의 주범 전두환을 찬양하는 사람에게 대한민국을 맡길 수 없다'고 했다"라며 "영남에서는 한 표라도 더 받아보겠다며 노동자의 피땀으로 세운 경제성장을 군사독재의 공이라고 말하는 것은 어불성설"이라며 이같이 말했다.

이어 "사과 한 마디 없이 세상을 떠난 전두환에 대한 오월 광주 영령과 유족들의 원통함과 분노가 가시지 않았다"며 "'전두환의 공과'를 논하는 것 자체가 대단히 부적절하며, 민망하기 짝이 없다"고 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