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80도 회전, 벽·천장·바닥 등 사용 가능

미국 라스베이거스의 시저스 팰리스에 마련된 삼성전자 더 퍼스트룩 쇼케이스에서 직원들이 포터블 스크린 '더 프리스타일'을 소개하고 있다. <사진=삼성전자>
▲ 미국 라스베이거스의 시저스 팰리스에 마련된 삼성전자 더 퍼스트룩 쇼케이스에서 직원들이 포터블 스크린 '더 프리스타일'을 소개하고 있다. <사진=삼성전자>

 

[폴리뉴스 황성완 기자] 삼성전자가 4일(현지시각)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세계 최대 전자 전시회 'CES 2022'에서 공간에 구애 받지 않고 '나만의 스크린'을 만들 수 있는 제품을 전시한다.

삼성전자는 포터블 스크린 '더 프리스타일(The Freestyle)'을 공개했다고 5일 밝혔다. 기존 일반 프로젝터를 사용하는 소비자들이 화면 각도와 화질 조정을 번거로워 하는 점에서 착안한 디자인이다.

더 프리스타일은 180도 회전해 벽, 천장, 바닥 등 다양한 공간에서 사용 가능하고 830그램(g)에 전원 플러그 연결 없이 USB-PD, 50와트(W)·20볼트(V) 외장 배터리 연결로 사용이 가능하다. 실내 뿐만 아니라 테라스, 여행지, 캠핑지 등 야외에서도 쓸 수 있다.

또한 이 제품은 무드등으로 사용할 수 있고 넷플릭스, 디즈니플러스 등 국내외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를 포함한 스마트 TV 서비스도 지원한다.

삼성전자는 더 프리스타일을 지난 4일 북미 예약 판매를 시작으로 전 세계에 순차적으로 출시할 계획이다.

성일경 삼성전자 영상디스플레이사업부 부사장은 "더 프리스타일이 실용성을 추구하는 밀레니얼제트(MZ)세대의 라이프스타일에 자연스럽게 녹아 들기를 바란다"며 "공간에 구애 받지 않고 큰 스크린을 다양한 방법으로 활용하는 재미를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한종희 삼성전자 부회장은 4일(현지시간)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린 세계 최대 가전·IT 전시회 'CES 2022'에서 '미래를 위한 동행'을 주제로 기조연설을 발표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