非노조 연합 "기습점거, 시대와 맞지 않는 야만적 행위"

0일 서울 중구 CJ대한통운 본사에서 민주노총 전국택배노동조합이 기습 점거 농성을 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 0일 서울 중구 CJ대한통운 본사에서 민주노총 전국택배노동조합이 기습 점거 농성을 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폴리뉴스 김상준 기자] 민주노총 전국택배노동조합(택배노조)가 10일 서울 중구 CJ대한통운 본사를 기습 점거하고 농성에 돌입했다.

택배노조에 따르면 이날 오전 11시 30분께 노조원 200여명은 CJ대한통운 본사에 진입해 점거 농성을 시작했다. 택배노조는 "파업이 45일째 진행되고 있지만 CJ대한통운은 노조의 대화 요구를 계속 무시하고 있다"며 "사태 해결을 위한 대화에 나서라"고 요구했다.

진경호 택배노조 위원장은 "이번 파업 사태와 설 택배대란, 파업 장기화의 원인은 CJ대한통운의 '노조 죽이기'에 있다"며 "이런 피해는 대화도, 검증 제안도 거부하고 노조를 거의 해체하는 수준으로 무조건 항복하라는 CJ대한통운 본사에 있다는 건 명백하다"고 주장했다.

진 위원장은 "노조 파업으로 불편을 겪는 국민과 소상공인께 죄송하다"며 "이런 극단적 방법을 택한 것도 파업 사태를 조속히 해결하기 위한 노조의 고심 어린 방법이었다는 것을 이해해주시길 부탁드린다"고 했다.

택배노조 측은 CJ대한통운이 대화에 응하지 않으면 오는 12일까지 본사 앞에서 규탄대회와 기자회견 등을 진행할 예정이다.

23일 오후 서울 여의도 국회 앞에서 전국비노조 택배기사 연합 소속 택배기사들이 한 달여 이어지고 있는 CJ 대한통운 노조의 파업 중단을 촉구하며 집회를 벌이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 23일 오후 서울 여의도 국회 앞에서 전국비노조 택배기사 연합 소속 택배기사들이 한 달여 이어지고 있는 CJ 대한통운 노조의 파업 중단을 촉구하며 집회를 벌이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CJ대한통운은 이와 관련 "택배노조가 본사 건물에 난입해 로비와 일부 사무실을 불법 점거했고, 이 과정에서 회사 기물이 파손되고 임직원들을 대상으로 집단 폭력을 행사했다"며 "즉각 퇴거와 책임자 사퇴를 요구한다"고 밝혔다. 이어 "비관용 원칙에 따라 관련자 모두에게 형사·민사적 책임을 물을 것"이라고 했다.

같은날 비노조택배연합은 이번 택배노조의 CJ대한통운 본사 기습 점거와 관련해 "이번 점거는 노동운동이 아닌 폭력적이고 시대와 맞지 않는 야만적 행위"라고 비난했다. 그러면서 "이번 결정이 다른 비노조 택배기사들의 일자리와 택배업계에 미칠 영향에 대해 깊게 우려한다"고 밝혔다. 

SNS 기사보내기

관련기사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