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강욱 “이명박 BBK동영상 떠오른다, 이번에도 주어 없다는 궤변으로 빠져나갈 생각 마라”

이낙연 더불어민주당 선대위 총괄선대위원장과 송영길 대표, 윤호중 원내대표 등 선대위 공동선대위원장들은 7일 오전 서울 여의도 더불어민주당 당사에서 중앙선거대책위원회의를 가졌다.[사진=연합뉴스]
▲ 이낙연 더불어민주당 선대위 총괄선대위원장과 송영길 대표, 윤호중 원내대표 등 선대위 공동선대위원장들은 7일 오전 서울 여의도 더불어민주당 당사에서 중앙선거대책위원회의를 가졌다.[사진=연합뉴스]

송영길 더불어민주당 대표와 윤호중 원내대표는 7일 “윤석열 통해 부산저축은행 사건을 해결했다”는 김만배 씨 음성파일 공개에 ‘조건과 성역, 지체 없는 3무(無) 대장동 특검’ 추진을 공언했다.

송 대표는 이날 오전 서울 여의도 민주당 중앙당사에서 열린 중앙선거대책위원회의에서 “어제 충격을 받았다. 저희들이 일관되게 주장했던 대장동 몸통이 왜 윤석열과 박영수인가가 증명되는 김만배 녹취록이 드디어 공개됐다”며 “김만배가 어떻게 조우형이라는 사람에게 박영수 특검을 소개해서 윤석열이 봐주기 수사를 했는지 드러났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대장동의 핵심은 최초 1,155억 원의 부산저축은행 부실 대출이 종잣돈이 된 것”이라며 “중간 브로커 역할을 했던 조우형이 10억 3천만 원 리베이트를 받은 것을 윤석열 당시 중수 2과장이 수사하고도 봐줬다는 의혹의 실체가 드러난 것이다. 윤호중 원내대표가 어제 발표한 것처럼 반드시 특검을 통해 진실을 밝히겠다”는 의지를 나타냈다.

윤호중 원내대표도 회의에서 “윤 후보와 국민의힘의 거짓말 릴레이를 끝낼, 지체 없이, 조건 없이, 성역 없이 특검하자는 3무(三無) 특검으로 대장동 의혹의 실체를 밝혀내도록 하겠다”며 “3무 특검을 통해서 선거 내내 규명되지 못한 대장동의 몸통 의혹 그리고 또 본부장 비리, 또 시력 조작 병역 비리 등 모든 의혹에 대해 정치검찰로부터 면죄부를 받는 일이 없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약속했다.

또 윤 원내대표는 “김만배는 성남시의 3,700억 선 배당 때문에 법조인들이 투자를 포기했다며 ‘이재명은 난놈이야’라고 했다”며 “이재명 당시 성남시장이 화천대유 등에 특혜를 줬다는 국민의힘의 주장과 달리 성남시의 통제 때문에 여러 불이익을 당해서 불만이 매우 컸다는 이야기다. 저희는  오늘 법사위를 열어서 이 문제를 다루고자 한다”고 얘기했다.

최강욱 선대위 공동선대위원장은 김만배 씨 녹음화일 공개에 “(윤석열 후보가)이재명 후보를 상대로 적반하장격의 대장동 게이트를 운운하다가 특검 수사를 하자는 거듭된 요구가 이어지자 꼬리를 내리며 도리어 큰소리를 내던 그 무례한 모습이 무엇 때문이었는지도 드러났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그가 꿈꾸는 검찰 왕국의 실상도 함께 드러난 것이다. 그럼에도 당시 사건을 다루었던 어떤 검사나 수사관도 양심선언을 하지 않고 국민을 속여왔다”며 “이명박의 BBK 동영상을 떠올리실 분들이 많을 것이다. 설마 이번에도 주어가 없다는 궤변으로 빠져나갈 생각을 하지는 않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직격했다.

아울러 “국민의힘이 진정한 공당이라면 국민 앞에 정중히 사과하고 후보를 사퇴시키는 것이 합당하다”며 “당과 지지자를 속인 저 엄청난 거짓말에 대하여도 국민과 함께 분노하고 사죄하는 것이 당연하다”고 주장했다.

한편 이낙연 총괄선대위원장은 회의 모두 발언에서 코로나 확진자 사전투표 혼선과 관련해 “선관위의 사후 해명도 불성실했다. 투표일에 선관위원장은 출근도 하지 않았다고 한다”며 “세계 16위, 아시아 1위의 민주주의 국가로서, 코로나 방역 모범 국가로서 부끄러운 일”이라고 선관위를 질책했다.

이어 “선관위는 확실한 개선책을 내놓고 국민의 이해와 용서를 얻기 바란다. 개선책을 마련하더라도 투표 현장에서 제대로 가동될지 꼼꼼하게 사전 점검하기 바란다”며 “선관위의 명예와 신뢰가 회복되고, 이번 대통령선거에 대한 국민의 불만과 불안도 완전히 불식되기를 바란다. 이번 일이 왜, 그리고 얼마나 중대한지를 선관위도 알고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관련기사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