文정부 폐지하려던 자사고, 尹정부서 존치 가닥
인수위 “온라인 교육서비스로 사교육비 부담 줄일 것”

대통령직인수위원회 최지현 수석 부대변인이 20일 서울 종로구 통의동 인수위 기자회견장에서 열린 정례브리핑에서 취재진의 질문에 답변하고 있다. <사진=인수위사진기자단>
▲ 대통령직인수위원회 최지현 수석 부대변인이 20일 서울 종로구 통의동 인수위 기자회견장에서 열린 정례브리핑에서 취재진의 질문에 답변하고 있다. <사진=인수위사진기자단>

 

[폴리뉴스 김유경 기자] 대통령직인수위원회가 외국어고등학교와 자율형사립고등학교, 국제고등학교 등을 일반고등학교로 전환하지 않고 현행대로 유지할 방침이다.

20일 인수위에 따르면 인수위 과학기술교육분과는 이 같은 내용을 담은 교육 정책을 다음 달 초 발표하는 국정과제에 담을 예정이다.

인수위 관계자는 "학생들의 학업 선택권을 늘리기 위해서는 외고와 자사고를 없애서는 안 된다는 기류가 강하다"고 말했다.

앞서 문재인 정부는 자사고 등이 고교 서열화를 부추긴다며 ‘자사고의 일반고 전환’을 국정과제로 제시했다. 2019년 10개 자사고가 교육당국으로부터 운영성과 평가에서 지정취소 판단을 받았고, 이후 이들 학교가 법원에 소송을 제기해 1심에서 승소한 상태다.

김인철 사회부총리 겸 교육부 장관 후보자는 부총리 후보자로 지명된 이후 자사고, 외고와 관련한 취재진 질문에 "기능상 유지하거나 존속하기 위한 교육부 노력이 있어야 한다고 생각한다"고 답한 바 있다.

인수위는 또 “수준 높은 온라인 교육서비스를 제공해 사교육비 부담을 줄일 것”이라며 “윤 당선인이 공약한 ‘디지털플랫폼정부’의 일환”이라고 말했다. 인수위는 메타버스 플랫폼인 ‘로블록스’ 등을 활용한 코딩교육을 확대해나갈 것으로 전해졌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