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연합뉴스>

[폴리뉴스 최지훈 기자] 셀트리온이 18일 이사회를 개최하고 자사주 추가 매입을 결정했다.

셀트리온은 지난 1월 54만7947주, 2월 50만7937주 등 자사주 총 105만5883주 매입 했다. 이번 자사주 매입은 올해로써 세 번째 자사주 매입이다.

자사주 매입 규모는 총 50만주로 약 712억5000만원 상당이다. 셀트리온은 오는 19일부터 8월 18일까지 장내매수를 통해 자사주를 취득할 예정이다.

셀트리온 측은 “회사의 바이오의약품 부문과 케미컬 의약품 부문이 견조한 성장세를 지속하고 있고 현재 주가가 시장에서 여전히 저평가 되고 있다는 판단에서 진행된 결정”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회사는 약 1024억원 규모의 현금배당 및 주식 동시 배당, 자사주 매입 등 지난해부터 시장 상황이 어려울 때마다 주주가치 환원을 위한 노력을 기울여 왔다”고 덧붙였다.

김형수 한화투자증권 연구원은 셀트리온에 대해 “2분기부터는 물류비용 감소로 진단키트 수익성은 좋아질 전망”이라며 “올해부터 매년 최소 1개 이상의 신제품 출시가 예정돼 있어 품목 확대에 따른 구조적 성장이 가능할 것으로 보인다”라고 평가했다.

셀트리온 관계자 또한 “사업 성장에 자신감이 있다”며 “앞으로도 제품 파이프라인 강화와 미래 성장동력 확보 등을 통해 글로벌 사업 경쟁력을 강화하면서 기업가치 보존과 주주가치 제고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