앞줄 우측에서 두번째가 박순자 전의원, 세번째가 김수상 주택토지정책실장
▲ 앞줄 우측에서 두번째가 박순자 전의원, 세번째가 김수상 주택토지정책실장

박순자 전 국회의원(국민의힘 안산단원구(을) 위원장)은 13일 과천청사내 서울국토부 대회의실에서 개최된 '대부동 투기과열지구해제 촉구를 위한 국토부 장관 간담회'에서 참석해 대부동 주민의 최대 현안인 투기과열지구 해제 의견서를 국토부장관에게 제출했다고 밝혔다.

박 전의원의 요청으로 열린 이날 간담회에는 원희룡 국토교통부장관을 대리해 김수상 주택토지정책실장이 참석해 국토부 향후 정책방향에 대한 소상한 설명이 있은 것으로 전해졌다.

이날 간담회에는 대부동 지역구 서졍현 경기도의원 당선자, 이대구 안산시의원 당선자, 김유숙 비례대표안산시의원 당선자와 지역주민을 대표해 김은숙 새마을부녀회장, 홍성빈 새마을회장, 주민 김복자, 박현배 등이 참석했다.

박 전의원은 "대부도가 그동안 정부 정책에 최대한 협조하며, 그로 인해 희생하는 부분이 적지 않았다"며 "국토부가 적극적으로 협조를 해서 더는 대부도가 역차별의 희생양이 되지 않기를 바란다"고 촉구했다.

이에 국토부 김수상 실장은 "장관을 대신해 참석한 부분에 대해 송구하다"며 "오늘 전달받은 의견에 대해 6월 하순 주택정책심의위원회가 개최되면 심도 있는 논의가 이뤄지도록 하겠다"고 답변했다.

대부동은 투기와는 전혀 상관이 없는 지역인데도, 대부동이 소속된 단원구가 투기과열지구에 지정됨으로써 엉뚱한 피해를 보고 있다.

박 전의원에 따르면 "은행 대출을 받을 때도 재산권 행사가 제약받는 등 주민들의 민원이 빗발치고 있다"며 "심지어 인근 화성이나 옹진군, 시흥시 등으로 편입되는 것이 낫겠다는 하소연도 한다"고 밝혔다.

이어 박 전의원은 "현역 국회의원이던 2019년 대부도 상동마을에 국토부 지정 사업인 도시재생뉴딜 사업 대상지로 국비 86억원, 국토부 LH사업 추가 국비 42억원을 지원했다"며 "그러나 현재까지도 가시적인 진행 상황이 보이지 않는 것은 대부동에 대한 또 다른 주민들의 차별아니냐?"고 지적하고 "국토부의 적극적인 도시재생 뉴딜사업 추진과 상동마을의 신속한 사업 진행이 필요하다"고 주장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