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투자증권, 지난 9일 오후 4시경부터 15시간 걸쳐 접속 장애
투자자들, 증권사의 미흡한 조치에 불만
시간외·해외주식 거래 차질에 피해 보상 규모에 관심

[폴리뉴스 정주희 기자] 한국투자증권의 금융 투자 거래 시스템이 접속 장애 15시간 여 만에 정상 복구 됐다. 거래에 차질이 생긴 투자자들은 증권사 측의 미흡한 대처를 지적하고 타당한 피해 보상을 요구하고 있다. 

한국투자증권 홈페이지와 홈트레이딩시스템(HTS)과 모바일트레이딩시스템(MTS)는 지난 8일 오후 4시경부터 접속 장애 문제가 발생했고 다음날인 9일 오전 7시 20분경 정상화됐다. 전날 한국투자증권은 본사 전산 기계실의 전원 공급이 불안정해 시스템 긴급 점검을 진행하면서 HTS, MTS 이용이 중단된 것이라고 밝혔다. 

한국투자증권 관계자는 9일 오전 <폴리뉴스>와의 통화에서 “현재 홈페이지와 HTS, MTS는 정상화됐다”고 말했다. 다만 정규장이 마감한 이후 접속 장애가 발생했지만 시간외 및 해외주식 거래에 차질이 생기면서 투자자들의 피해가 예상된다. 

한국투자증권은 접속 장애로 피해가 발생한 고객에게 관련 절차에 따라 보상할 계획이다. 이 관계자는 “장애로 인한 재산상 피해는 절차에 따라 신속히 보상 조치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현재 투자자들은 전날 접속장애 발생 당시 긴급 사안임에도 불구하고 즉각적인 공지 조치가 이뤄지지 않은 점에 대해 큰 불만을 쏟아내고 있다. 

특히 접속 장애 관련 문자 발송을 우선하지 않고 공식 유튜브 계정에 동영상 콘텐츠를 게재했다며 증권사 측의 미흡한 대처를 지적하고 있다. 이들은 한국투자증권 측의 피해 보상 규모를 예의주시하고 있다. 

한편, 접속 장애로 인한 피해 관련 접수는 한국투자증권 내 고객의 소리 채널 및 한국투자 앱 팝업 안내 등을 통해 가능하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