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달서구(구청장 이태훈)는 26일 본리종합사회복지관에서 명예사회복지공무원 핵심리더인 복지달인 45여명이 참석한‘복지달인 마을리더 복지교육 수료식’을 개최했다.(사진제공=대구달서구청)
▲ 대구 달서구(구청장 이태훈)는 26일 본리종합사회복지관에서 명예사회복지공무원 핵심리더인 복지달인 45여명이 참석한‘복지달인 마을리더 복지교육 수료식’을 개최했다.(사진제공=대구달서구청)

대구 달서구(구청장 이태훈)는 26일 본리종합사회복지관에서 명예사회복지공무원 핵심리더인 복지달인 45여명이 참석한‘복지달인 마을리더 복지교육 수료식’을 개최했다.

복지달인 마을리더 교육은 이달 15일부터 23개동 명예사회복지공무원 중 핵심리더 45명으로 대상으로 △Fun하게 소통하는 리더 △마을 복지공동체의 가치와 마을지기 역할 △사회복지와 지역사회 참여활동 △학대예방 민감성 키우기 등 총 5회 교육으로 진행했다.

이번 교육을 수료한 복지달인은 복지사각지대 대상자 발굴 및 홍보, 지역 내 사회참여를 희망하는 결혼이민자와 파트너가 돼 돌봄이 필요한 1인 독거세대에 방문 및 안부를 확인하는 활동 등 지역에서 중요한 역할을 수행할 것으로 기대된다.

수료식에 참석한 수강생 대표는 “이번 교육을 통해 복지달인의 역할 및 중요성을 느낄 수 있었고, 동네 구석구석 살펴 복지사각지대가 없는 달서구가 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태훈 구청장은 “바쁜 일상 속에서 지역의 위기가구 발굴 및 지원을 위해 애쓰시는 명예사회복지공무원의 노고에 깊은 감사를 드리며, 우리 동네의 주민리더로 주민과 함께 협력하여 상생하는 달서구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