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M브랜드마케팅의 플래그십스토어 '광야@서울'을 방문한 고객이 LG디스플레이 투명 OLED 33대로 구성된 '투명 OLED 플로어 솔루션'을 경험하고 있다.
▲ SM브랜드마케팅의 플래그십스토어 '광야@서울'을 방문한 고객이 LG디스플레이 투명 OLED 33대로 구성된 '투명 OLED 플로어 솔루션'을 경험하고 있다.

[폴리뉴스 김상준 기자] LG디스플레이가 투명 OLED를 매장 바닥에 설치해 신개념 디스플레이로 활용하는 솔루션을 선보였다.

LG디스플레이는 서울 성수동에 위치한 SM엔터테인먼트 그룹 계열사 SM브랜드마케팅의 신규 플래그십스토어 ‘광야@서울’에 ‘투명 OLED 플로어(T-floor)  솔루션’을 최초로 적용했다고 30일 밝혔다.

‘광야@서울’ 매장에는 라운지 바닥에 55인치 투명 OLED 33대가 설치되어, 음반 및 아이돌 굿즈(기획 상품) 상품을 진열하는 동시에 다양한 그래픽 효과와 상품 정보를 홀로그램처럼 구현하여 고객에게 전에 없던 쇼핑 경험을 제공한다.

기존에 활용이 제한적이었던 바닥에 투명 OLED를 적용, 광고와 정보를 제공하는 공간으로 변화시켜 프로모션 효과와 공간 활용의 효율성을 극대화한 것이 특징이다.

이 솔루션은 투명 OLED를 바둑판처럼 이어 나가는 방식으로 원하는 크기만큼 무한히 확장할 수 있다. 

또한, 기존 LED보다 발열이 적어 실내에 적용하기에도 적합하며 특수 강화유리를 적용해 방문객이나 설치물 등의 하중도 안전하게 견딜 수 있다.

현재 세계에서 유일하게 LG디스플레이가 양산 중인 투명 OLED는 화소 스스로 빛을 내는 OLED의 장점을 극대화한 기술로, 기존 유리창을 대체할 수 있을 만큼 투명도가 높고, 얇고 가벼워 사이니지, 건축, 모빌리티, 디지털아트 등 다양한 영역에서 활발히 적용되고 있다.

‘광야@서울’에는 투명 OLED와 상품 진열대, 일반 OLED를 결합한  ‘오브제 쇼케이스’도 설치되어 방문객의 눈길을 끈다. 투명 OLED를 통해 상품 정보, 그래픽 효과 등을 입체감있게 제공해 프로모션 효과를 높인다.

LG디스플레이 조민우 투명사업담당은 “고객이 원하는 공간 어디에나 적용할 수 있는 투명 OLED만의 무한한 확장성을 기반으로 바닥은 물론 벽이나 천장 등 다양한 공간의 활용성을 높이는 솔루션을 지속 발굴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