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자료화면
▲ 연합뉴스 자료화면

[폴리뉴스 이나희 기자] 북한 김정남 암살의 배후로 지목되고 있는 북한이 오히려 한국의 모략이라고 주장하고 나섰다.

23일 ‘조선법률가위원회’는 조선중앙통신을 통해 대변인 담화를 통해 이 같이 주장하고 나서면서 책임을 회피했다.

이들은 담화에서 “지난 13일 말레이시아에서 외교려권소지자인 우리 공화국공민이 비행기탑승을 앞두고 갑자기 쇼크상태에 빠져 병원으로 이송되던 도중 사망한 것은 뜻밖의 불상사가 아닐 수 없다”고 했다.

그러면서 “초기 말레이시아 외무성과 병원 측은 공화국 공민에 대한 영사보호권을 행사하고 있는 말레이시아주재 우리 대사관에 심장쇼크에 의한 사망임을 확인하면서 시신을 우리 대사관에 이관하여 화장하기로 했다”고 주장했다.

다만 이들은 “당일 남조선 보수언론이 독살을 주장하며 바쁘게 말레이시아 비밀경찰이 개입해 이를 무작정 기정사실화하며 시신 부검 문제를 제기하면서부터 문제가 복잡해지기 시작했다”고 주장햇다.

그러면서 “말레이시아측은 우리의 정당한 요구와 국제법을 무시하고 우리와의 그 어떤 합의나 입회도 없이 시신부검을 강행했을 뿐 아니라 부검결과도 발표하지 않고 2차 부검까지 진행하고 있다”면서 “이것은 우리 공화국의 자주권에 대한 노골적인 침해이고 인권에 대한 난폭한 유린이며 인륜도덕에도 어긋나는 반인륜적인 행위”이라고 떠들었다.

또 이들은 “말레이시아 측의 부당한 행위들이 남조선당국이 벌려놓은 반공화국 모략소동과 때를 같이해 벌어지고 있다”고 주장하며 “이것은 명백히 남조선당국이 이번 사건을 이미 전부터 예견하고 있었으며 그 대본까지 미리 짜놓고 있었다는 것을 보여준다”고 주장하고 나섰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