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태경 “국가기밀 유출하는 문 특보 라인 솎아내야”

바른정당 주호영 원내대표(가운데)가 29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의원총회에서 문정인 대통령 외교안보특보의 해촉을 촉구하고 있다.<사진=연합뉴스></div>
▲ 바른정당 주호영 원내대표(가운데)가 29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의원총회에서 문정인 대통령 외교안보특보의 해촉을 촉구하고 있다.<사진=연합뉴스>

[폴리뉴스 안병용 기자] 주호영 바른정당 대표 권한대행 겸 원내대표는 29일 “문재인 대통령은 안보에 관해 여야 없이 한 목소리를 내달라 하면서 정작 자기의 특보가 딴소리 하는걸 제지하지 못하고 있다”고 지적했다.

주 권한대행은 이날 오전 서울 여의도 당사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문 특보는 ‘한미동맹이 깨져도 전쟁은 안 된다’고 했는데 문 특보 말대로라면 북한이 쳐들어오더라도 가만히 있으라는 말과 무엇이 다른가”라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문 특보는 자신을 연세대 명예교수로 인식해달라고 하는데, 그렇다면 특보 자리를 내놓으면 된다”면서 “대통령은 여야와 국민의 단합된 목소리를 요구하기 전에 외교 안보 엇박자부터 정리하라”고 주장했다.

하태경 최고위원은 “청와대는 문정인 특보와 내통하고 국가기밀을 유출하는 문정인 특보 라인을 솎아내야 한다”면서 “문 대통령은 누가 대한민국 편인지, 청와대·정부에 대한민국을 흔드는 세력이 있는 게 아닌지 조사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