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전문가로 활약중인 이기용강사가 채널A에서 매주 평일 오전 7시 30분, 유명한 시사프로그램 ‘김현욱의 굿모닝’의 신규코너 ‘대박의 비밀’에 출연하여 대박집의 성공 요인을 분석하고 마케팅 전략을 제시해 이목을 집중시켰다.

이날 방송에는 지난 1월 18일 ‘서민갑부’에 출연해 많은 화제성을 몰고 온 ‘삼청동 호떡’의 성공요인에 대해 다뤘다. 이기용 강사는 삼청동 필수코스로 자리 잡은 ‘삼청동 호떡’의 성공 요인을 분석하고 앞으로 매출을 더 올릴 수 있는 방향의 마케팅전략을 제시했다.

이기용 강사는 ‘삼청동 호떡’의 성공 요인 중의 하나로 사장님의 재치 있는 입담을 말하였다. 매장이 골목에 위치하여 사람들의 발길이 어려운 점을 사장님의 입담으로 ‘이런 골목에 호떡 가게가 있네?’를 인식시키면서 관심을 유도하고, 기다리는 손님들에게 심리적 만족감까지 더해줄 수 있어 다른 가게들과 다른 차별적인 경쟁력이 있다고 분석했다.

현재보다 더 많은 매출 향상을 위한 마케팅 전략으로 이기용 대표는 “SNS 마케팅이 대박집을 만드는 시대로 ‘삼청동 호떡’은 이미 많은 화제성을 가지고 있는 만큼, 앞으로는 유지하는 것이 중요하다. 손님들에게 변함없는 모습을 그대로 보여주는 것이 중요하다”라고 전하면서 “다양한 이벤트를 통해 이야깃거리와 사진 거리를 만들어 SNS를 통해 확산하는 것도 좋은 방향이 될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9일 방송에서 마케팅전문가로 활약한 이기용 강사는 (주)브이에스엠그룹의 대표이자 공공기관이나 대기업,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실제 적용할 수 있는 맞춤형 마케팅 교육을 1,000회 이상 진행했다고 한다.

또한 본인의 다양한 경험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블로그책 베스트셀러인 ‘블로그&포스트 바이럴마케팅’ 책을 집필하여 많은 사람들이 마케팅에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열심히 활동 중이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