봉이치킨은 차별화된 염지노하우와 전용유, 초벌구이 방식을 통해 옛날통닭 원조의 맛을 구현했다.

지난해 공정거래조정원이 발표한 자료에 의하면, 가맹본부의 평균 가맹사업 기간은 4년 8개월이며, 업종별로는 도소매업이 6년 3개월로 가장 길고, 서비스업(5년 10개월), 외식업(4년 3개월) 순이었다.

평균 가맹사업 기간을 기간별로 보면, 5년 미만의 가맹사업 기간을 영위한 브랜드가 전체의 67.5%로 가장 높고, 5년 이상~10년 미만은 19.9%, 10년 이상은 12.6%로 나타났다.

이렇듯 외식업 관련 브랜드는 가맹본부가 5년 이상을 영위하는 것조차 쉽지 않은 것이 현실이다. 때문에 예비창업자들은 더욱 불안할 수밖에 없다. 적지 않은 자본을 투자해 창업했으나 가맹본부가 폐업하는 경우가 다반사이기 때문.

옛날통닭 원조 브랜드로 불리는 봉이치킨은 7년이라는 기간 동안 오직 하나의 브랜드에 집중하면서 ISO 22000과 해썹(HACCP) 인증 등 믿고 안심할 수 있는 식자재 공급을 위한 인프라 구축을 완료했으며, 옛날통닭의 가장 중요한 핵심 재료라 할 수 있는 계육(백세미) 또한 하림과의 연간 계약을 통해 가맹점에 안정적으로 공급하고 있다.

무엇보다 차별화된 염지 노하우와 전용유 그리고 초벌구이 방식을 통해, 매콤하고 고소하면서도 쫄깃한 옛날통닭 원조의 맛을 구현했다.

소자본 및 업종변경 창업의 대표주자 봉이치킨은 여전히 초창기 시절과 같은 창업비로 자본이 여의치 않은 예비창업인들을 돕고 있다. 소비자 입장에서도 옛날통닭 한 마리에 테이크아웃 시 8900원이라는 가격 대비 뛰어난 맛으로 인기다.

신규 오픈 시 10평 기준으로 간판을 제외한 인테리어와 의자·탁자는 물론, 가마솥튀김기를 포함한 집기까지 1000만 원 대 창업이 가능할 뿐 아니라, 다양한 메뉴들의 조리교육과 오프라인홍보에 필요한 현수막, 종이자석스티커 제작부터 블로그체험단, 페이스북광고 등 온라인홍보에 이르기까지 본사에서 총괄 진행하기 때문에 가맹점주는 매장 운영에 집중할 수 있다.

봉이치킨 본사 ㈜봉이에프엔씨 고금식 대표는 “최근 옛날통닭 저가 브랜드들이 난립하면서 경쟁은 더욱 치열해졌지만 봉이치킨의 자부심과 노하우를 따라올 수는 없다”며 “소비자와 가맹점이 만족할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언급했다.

6월 내 봉이치킨 시흥 배곧점과 송파역점이 오픈 예정인 ㈜봉이에프엔씨는 최근 본사처럼 해썹(HACCP) 인증을 받은 새로운 영남지역 물류센터와 계약을 맺고 가맹점 확대에 더욱 박차를 가하고 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