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가 어려워지면 어려워질수록 창업자금 마련도 쉽지 않을 뿐 아니라 신규창업에 대한 부담도 커지는 것이 현실이다. 이런 때 창업자금 부담을 줄여 소자본으로 창업할 수 있는 하나의 방법이 바로 업종변경창업이다.

이미 국내 음식점 수는 약 66만개로 경제협력개발기구(OECD) 국가 중에서도 최 상위권을 차지하고 있을 정도로 이미 포화상태에 이르렀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구조조정이나 퇴직의 여파 및 청년층과 여성들의 취업난으로 인해 외식업 관련 창업 인구는 오히려 늘고 있는 실정이다.

경쟁은 더욱 치열해지고 자본은 줄어들고 있는 상황에서 큰 부담 없이 요즘 뜨는 아이템이나 유망 창업 아이템 등으로 새로운 돌파구를 찾을 수 있는 하나의 기회가 바로 업종변경창업인 것이다.

특히 저렴한 가격 대비 뛰어난 맛으로 인기를 끌고 있는 옛날통닭 중에서도 원조 브랜드로 입소문이 나 있는 ‘봉이치킨’이 업종변경창업으로 인기를 끌고 있다.

외식업 창업 시 가장 부담되는 비용인 인테리어 분야에서 꼭 필요한 부분만을 업그레이드하는 방식으로 최소경비로 시공할 뿐 아니라 기존 테이블과 집기 등 사용가능한 것들은 그대로 사용할 수 있도록 하고 있어 창업 시 최소의 자금을 투자해 옛날통닭 매장을 운영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또한 맛에 있어서도 차별화된 경쟁력을 지니고 있다. 브랜드 런칭 후 7년 이상의 노하우가 담긴 매콤한 염지법은 물론, 고소한 맛을 강화시켜줌과 동시에 산화속도를 늦춘 전용유를 비롯해 하림 백세미의 쫄깃함까지 갖춘 봉이치킨은 남녀노소 누구에게나 인기 있는 ‘우리동네 부담없는 치킨집’으로 자리 잡았다.

특히 초벌구이 후 4분 20초 만에 완성되는 시스템을 접목시켜 배달은 물론 신속한 테이크아웃도 가능해 홀과 배달, 테이크아웃에 이르는 판매방식의 다양화로 매출증가를 꾀하고 있다.

옛날통닭 장인으로 알려진 봉이치킨 본사 ㈜봉이에프엔씨 고금식 대표는 “옛날통닭 봉이치킨은 서민들도 마음 편히 넉넉하게 즐길 수 있는 치킨이자, 적은 비용으로도 가능한 소자본 창업아이템이다"며 “요즘 같은 불경기에 소비자에게는 착한 가격으로, 예비창업인들에게는 성공 창업으로 도움이 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