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루킹 특검, 정치적 악용 우려 된다”

송영길 더불어민주당 당대표 후보 (사진=연합뉴스)
▲ 송영길 더불어민주당 당대표 후보 (사진=연합뉴스)


송영길 더불어민주당 당대표 후보가 이재명 경기도지사의 출당 문제를 놓고 “전당대회 쟁점으로 삼는 것은 옳지 않다”고 재차 말했다.

3일 송 후보는 KBS 라디오 <오태훈의 시사본부>와의 인터뷰에서 “검찰 수사 결과를 지켜보자는 입장이다”라며 이같이 밝혔다.

그는 “김부선 스캔들 건은 이재명 후보 측에서 허위사실 유포로 김영환 전 의원과 김부선을 고발해서 지금 수사가 진행 중에 있고 추가로 이번에 나온 SBS ‘그것이 알고 싶다’ 보도를 통해 쟁점이 된 조직폭력배 연루 의혹 문제는 지금 검찰수사를 받겠다고 그러니 수사가 진행된 것을 봐야 될 거라고 생각이 든다”고 덧붙였다.

김경수 경남도지사와 관련해선 “기본 입장은 공권력을 이용한 댓글 조작 사건과는 차원이 다른 것이고 일부 자발적인 인터넷 네티즌 지지자 그룹이 후보자를 지원하겠다고 그러면 저도 정치인으로서 너무나 고마운 일이고 당연히 도와달라고, 지금도 인터넷으로 저는 이야기를 한다”고 말했다.

특히 그는 “정책제안 있으면 말씀해 주세요, 트위터로도 공개하고 카톡으로도 저의 지지자들과 소통을 하고 있다”고 자신의 상황을 설명하며 “이것을 가지고 마치 드루킹과 공모, 이런 걸로 미리 선입견을 가지고 몰아가는 식의 특검의 발표, 그리고 일부 메시지 내용이 언론에 유출되는 이러한 사안에서는 상당한 우려가 있다고 생각한다”고 지적했다.

특히 그는 “과연 특검이 될 만한 사항이냐에 대해서도 논란이 있다”며 “특검이 정치적 목적으로 악용될 것에 대한 우려를 표한다”고 전했다.
 

SNS 기사보내기

관련기사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