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애인기업지원센터와 업무 협약
대상 기업 8% 판매 수수료율 적용

 공영홈쇼핑과 장애인기업종합지원센터는 30일 서울 영등포구 당산동 장애인기업종합지원센터 회의실에서 장애인 기업 판로지원을 골자로 상생협력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최창희 공영홈쇼핑 대표와 김수한 장애인기업종합지원센터장(왼쪽에서 세번째부터)이 협약을 체결했다. <사진=공영홈쇼핑 제공>
▲  공영홈쇼핑과 장애인기업종합지원센터는 30일 서울 영등포구 당산동 장애인기업종합지원센터 회의실에서 장애인 기업 판로지원을 골자로 상생협력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최창희 공영홈쇼핑 대표와 김수한 장애인기업종합지원센터장(왼쪽에서 세번째부터)이 협약을 체결했다. <사진=공영홈쇼핑 제공>

[폴리뉴스 서예온 기자] 공영홈쇼핑은 30일 장애인기업종합지원센터와 장애인기업 판로 지원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공영홈쇼핑은 이번 협약을 통해 장애인기업종합지원센터과 공동으로 장애인 기업을 선정, 입점 컨설팅 및 홈쇼핑 판매를 돕는다. 

이를 위해 공영홈쇼핑은 TV홈쇼핑 입점 장애인기업에 8%의 판매수수료율을 적용한다.

이 수수료율은 일반 TV홈쇼핑의 평균 판매수수료율(33.4%)보다 25%포인트 가량 낮다. 공영홈쇼핑 평균 판매수수료율 20%와 비교해도 10% 포인트 이상 낮은 수치다.

공영홈쇼핑 관계자는 “이번 사업이 장애인기업 경쟁력 제고를 통한 사회적 가치 창출과 함께 장애인 일자리 확대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공영홈쇼핑은 판매처 발굴이 시급한 기업에게 힘이 되는 기관이 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