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득주도 성장으로 일부 귀족노조 문제 더 두드러진 것"

바른미래당 김관영 원내대표가 19일 서울교통공사의 직원 친·인척 정규직 전환 의혹과 관련, "적절한 시기에 국정조사 계획서를 제출하겠다"고 밝혔다.

김 원내대표는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서울교통공사의 고용세습 문제에 대해 저는 어제 국회가 역할을 해야 하고 국정조사를 통해 진상규명을 해 국민 앞에 낱낱이 공개해야 한다고 말했다"며 이같이 밝혔다.

김 원내대표는 이 자리에서 서울교통공사의 고용세습 의혹이 문재인 정부의 소득주도 성장론 때문에 두드러졌다고도 지적했다.

김 원내대표는 "(소득주도성장으로) 일부 귀족노조의 문제만 더 두드러졌다. 김동철 의원이 밝힌대로 노조자녀 고용세습과 우선채용 등 일부 노조의 기득권이 확인됐고, 서울교통공사의 사례에서도 노조 기득권의 실체가 밝혀졌다"고 비판했다.

이어 "소득주도성장은 그런 기득권 노조가 주장해온 것이기도 하다"며 "김동연 경제부총리께서 대통령에게 소득주도성장을 버릴 것을 설득해야 한다. 이제는 경제 책임자로서, 실패한 정책을 고수한 것에 대한 책임도 져야한다"고 말했다.

한편 김 원내대표는 최고위원회 직후 기자들과 만난 자리에서 "서울교통공사 국정조사와 관련해 야3당의 공조 가능성이 있다"며 "늦어도 다음주 초에는 계획서를 제출해야 하지 않을까 싶다"고 밝혔다.

자유한국당 김성태 원내대표도 이날 서울교통공사 관련 국정조사 요구서를 제출하겠다고 밝혔다.

SNS 기사보내기

관련기사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