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당 “모르쇠로 일관할 수 있는 문제 아냐”
정의당 “아무런 관련 없다고 믿는 국민 드물 것”
여성변호사회 “여성을 성적 유희로 인식”

자유한국당 황교안 대표(가운데)가 6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중진의원 연석회의를 마치고 한선교 사무총장(왼쪽)과 대화하며 이동하고 있다. 오른쪽은 이헌승 대표비서실장. <사진=연합뉴스>
▲ 자유한국당 황교안 대표(가운데)가 6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중진의원 연석회의를 마치고 한선교 사무총장(왼쪽)과 대화하며 이동하고 있다. 오른쪽은 이헌승 대표비서실장. <사진=연합뉴스>

 

검찰 과거사 조사위원회가 지난 4일 김학의 전 법무부차관의 성접대 의혹을 재조사하면서 경찰이 수사 과정에서 약 3만 여개의 사진 파일을 누락시켰다는 사실을 확인하면서 성접대 사건이 재조명되고 있다. 당시 성접대 의혹이 폭로됐지만 무혐의 처분을 받은 바 있다.

당시 경찰은 별장 성접대 동영상에 등장하는 인물이 김학의 차관이라고 밝혔다. 하지만 검찰에게 공이 넘어가자 ‘영상 속 남성이 김 전 차관이라는 점을 특정할 수 없다'며 무혐의 처분했다. 검찰 발표 직후 경찰은 ‘검찰의 지휘 없이는 있을 수 없는 일’이라며 반박했다.

이에 따라 황교안 자유한국당 대표가 이 사건에 개입했는지에 대한 여부에 의혹이 일고 있다. 당시 법무부장관이었던 황 대표는 김 전 차관의 고등학교 1년 후배이자 사법연수원 1년 선배인 사이다.

이재정 더불어민주당 대변인은 6일 <폴리뉴스>와의 통화에서 “이러한 사실이 밝혀지건 밝혀지지 않건 지금 현재에도 충분히 책임질 자리에 있었던 황 대표는 무관하다고 볼 수 없다”며 “어떤 관여를 했는지 그런 사실 관계를 밝히기 전에도 책임 있는 자로서 입장을 밝혀야 한다. 모르쇠로 일관할 수 있는 문제는 아니다”라고 입장을 밝혔다.

정의당 정호진 대변인은 지난 5일 논평을 통해 “청와대의 개입 사실까지 드러난 마당에 지난 정권의 실세 황 대표가 김학의 성접대 사건에 대해 아무런 관련이 없다고 믿는 국민은 드물 것이다”며 “황 대표가 입장을 밝혀야 할 시점이다”라고 말했다.

한국여성변호사회는 성명서를 통해 “‘성 접대’는 여성의 ‘성’을 상품화하여 청탁과 대가를 주고 받는 불법 거래이며, 범죄행위이다”라며 “성적 향응을 제공하는 것은 아직도 우리 사회가 여성을 동등한 인격체로 대하지 않고 성적인 유희의 대상으로만 인식하는 것을 극명하게 보여준다”고 논평했다.

SNS 기사보내기

관련기사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