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진태 변명과 책임 회피, 김순례 최고위원 당선 막장 드라마”

자유한국당 이헌승 당 대표 비서실장(왼쪽 두번째)이 13일 오전 국회 본청에서 5.18 민주유공자유족회 등 관계자들을 면담하며 서한을 전달받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 자유한국당 이헌승 당 대표 비서실장(왼쪽 두번째)이 13일 오전 국회 본청에서 5.18 민주유공자유족회 등 관계자들을 면담하며 서한을 전달받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5·18 민주화운동 관련 단체들이 13일 자유한국당을 향해 ‘5·18 망언’ 파문 의원들의 즉각적인 제명과 국회의원직 제명을 촉구했다.

5·18기념재단과 3단체(유족회·부상자회·구속부상자회) 등은 이날 국회 정론관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이같이 밝히며 5·18 왜곡처벌법 제정도 촉구했다.

이들은 “5·18 망언을 한 김진태, 이종명, 김순례 의원들이 진실을 외면하고 본분을 망각해 국민을 배신했다”며 “한국당 황교안 대표가 5·18 망언을 한 의원을 즉각 제명하고 왜곡처벌법을 제정하는 데 협조해야 한다”고 밝혔다.

이들은 “김진태 의원은 당 대표 선거에 나와 변명과 책임 회피를 일삼았고, 김순례 의원이 최고위원에 당선되는 막장 드라마가 연출됐다. 황교안 대표는 징계와 의원직 제명이 아닌 그들을 옹호하고 두둔하는 행태를 보인다”며 “한국당은 진짜 국민을 위한 정당이 될 것인지 스스로 선택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이들은 “한국당은 소수의 극우가 조장하는 분열의 속삭임에 현혹돼서는 안 된다”며 “김 의원 등 3명에 대해 국회 윤리특별위원회가 의원직을 박탈시켜야 한다”고 밝혔다.

이어 “한국당은 5·18에 대한 왜곡과 모독을 처벌하는 특별법을 제정하는 데 적극적으로 협조해야 한다”고 거듭 강조했다.

이들은 이날 한국당을 방문해 이헌승 당 대표 비서실장을 만나 5.18 망언 의원 즉각 퇴출과 5·18 왜곡처벌법 제정을 촉구하는 내용의 서한을 전달했다.

SNS 기사보내기

관련기사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