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당권파 주장한 비대위, ‘비례대표 선정권’·‘총선 공천권’행사 위한 노욕”
“당권투쟁으로 당 흔들 거라면 깨끗하게 탈당해야”

민주평화당 정동영 대표(왼쪽)가 16일 국회에서 열린 의원총회에 참석해 있다. 이날 민주평화당은 심야 의원총회를 열고 제3지대 창당론을 비롯한 당의 진로를 놓고 끝장토론을 벌인다. (사진=연합뉴스)
▲ 민주평화당 정동영 대표(왼쪽)가 16일 국회에서 열린 의원총회에 참석해 있다. 이날 민주평화당은 심야 의원총회를 열고 제3지대 창당론을 비롯한 당의 진로를 놓고 끝장토론을 벌인다. (사진=연합뉴스)


민주평화당이 당권파와 반당권파의 갈등으로 분당 위기에 놓인 가운데 평화당원외위원장협의회는 16일 반당권파를 향해 “구태정치이자 당원에 대한 배신이며 정당민주주의 기본도 못 갖춘 적폐”라고 거세게 비판했다.

민주평화당원외위원장협의회 운영위원회는 이날 국회 정론관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우리당이 대혼란에 빠졌다. 구태정치와 당권투쟁, 공천권 싸움 때문”이라고 지적했다.

이들은 반당권파들이 그간 제3지대 신당을 거론해 온 것과 관련해 “말은 제3지대 통합을 이야기 하지만, 속내는 당권투쟁”이라고 말했다.

이어 “그들이 전당대회까지 불복하며 그토록 원하는 비대위 목적이 ‘비례대표 선정권’과 ‘총선 공천권’에 있음을 노골적으로 드러냈다”면서 “시대가 어느 때인데, 비대위원장이든 당대표이든 개인이 공천권을 휘두를 수 있단 말인가? 그런 발상이야 말로 구태이자 당원에 대한 배신이며, 정당민주주의 기본도 못 갖춘 적폐”라고 꼬집었다.

그러면서 “허수아비 비대위원장 내세워 공천권 행사하려는 노욕과 노추정치다. 정녕 그러하다면 우리의 답은 퇴출뿐”이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이들은 또 “몇몇이 모인 의원총회에서 비대위 구성을 논한다는 것은 어림없는 일”이라며 “의총은 그런 결정을 할 자격이 없는 회의체다. 의총의 결론은 당연히 무효다. 당의 진로와 관련된 논의를 하려면 당의 구성원 전체가 참여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이어 “당 지도부는 당대당 통합, 제3지대 세력 규합 등을 포함한 당 발전 방향에 동의하고, 이를 추진할 대변화추진위원회 구성을 제안했다”며 “당 구성원들 전체가 참여하여 질서 있게 당의 진로를 논의할 방법이 얼마든지 있다. 이 모든 것을 걷어차 버리고 무작정 비대위를 요구하는 것은 몰염치한 당권투쟁에 불과하다”고 했다.

특히 이들은 “당권투쟁으로 당 흔들 거라면 깨끗하게 탈당하라”며 “평화당의 이름이 불편하고 총선에 도움 안 된다 생각하면 밖에서 새로운 길을 찾으시라. 신당을 그리 만들고 싶다면 탈당 후에 추진하는 것이 정치 도의”라고 지적했다.


 

SNS 기사보내기

관련기사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