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와대 앞에서 ‘국가안보대책 기자회견’ “국민 생명·안전 내팽겨져”

자유한국당 황교안 대표(앞줄 오른쪽)와 당 소속 의원 및 당직자들이 16일 오후 서울 종로구 청와대 사랑채 앞에서 열린 긴급 국가안보대책회의를 마치며 구호를 외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 자유한국당 황교안 대표(앞줄 오른쪽)와 당 소속 의원 및 당직자들이 16일 오후 서울 종로구 청와대 사랑채 앞에서 열린 긴급 국가안보대책회의를 마치며 구호를 외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황교안 자유한국당 대표는 16일 북한이 문재인 대통령의 광복절 경축사 하루 만에 북한이 발사체를 쏘아올린 것에 대해 “이래도 대한민국의 안위가 지켜진다고 자신하나”라며 비판의 목소리를 높였다.

황 대표는 이날 오후 청와대 앞 분수대 광장에서 ‘긴급국가안보대책 기자회견’을 열고 “국민의 생명과 안전을 내팽개친 이 정권에 국민의 분노를 전하고 대책을 촉구하기 위해 청와대 앞에서 기자회견을 한다”고 밝혔다.

황 대표는 “문재인 대통령은 오늘도 모습을 드러내지 않았다”며 “NSC도 화상회의로 열었다고 한다. 이러니 북한이 우리를 우습게보고 온갖 도발을 반복하고 있는 것이 아닌가”라고 지적했다.

이어 “문 대통령은 ‘겁먹은 개’라고 하는 조롱까지 받고 있다. 대통령께만 한 조롱인가. 대한민국 국민들을 향한 조롱”이라며 “본인만 가만히 있으면 되는 것인가. 국민들이 조롱을 당하고 있다”고 말하기도 했다. 

그는 또 “지금 청와대는 김정은 눈치 보느라 입을 다물고 있다. 군은 청와대 눈치 보느라고 제대로 대응하지 못하고 있다”면서 “저쪽이 쏘면 이곳에서도 쏴야 될 것 아닌가. 도발하면 이쪽에서도 행동해야 될 것이 아닌가. 눈치보고 아무것도 못하고 있다”고 꼬집었다.

더불어민주당을 향해서도 “집권여당, 오히려 북한 편들고 있다. 이처럼 국민의 눈과 귀를 가리면서 억지 침묵을 만들어놓고 상황이 달라졌다고 강변하고 있는 것”이라며 “그러니 북한까지도 ‘보기 드물게 뻔뻔스러운 사람’이라고 비난을 퍼붓고 있는 것이 아닌가. 도대체 이런 비난을 우리 언제 들어봤나. 이 정부 들어와서 도대체 태어나서 듣지 못한 이런 비난과 조롱을 왜 우리가 당하고 있는 것인가”라고 말했다.

황 대표는 이날 오전 국회 의원회관에서 열린 ‘한일 관계 대전환, 어떻게 할 것인가’ 토론회 축사에서 “대한민국은 북한, 중국, 러시아, 일본 등 주변에 있는 어떤 나라 할 것 없이 사방에서 흔들어 대는데 제대로 대응하지 못하는 허약한 나라가 되고 말았다”며 “경제와 안보를 이렇게 무너뜨려 놓고 흔들 수 없는 나라를 이야기하는 것은 어불성설”이라고 비판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