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료 영양소 최대한 유지
일반 페트병 대비 플라스틱 사용량 약 20% 줄여 친환경 지향

동원F&B가 무균충전 기술로 풍미를 살리고 용기의 친환경성까지 강화한 ‘동원 보성녹차’ 리뉴얼 제품을 출시했다. <사진=동원F&B 제공>
▲ 동원F&B가 무균충전 기술로 풍미를 살리고 용기의 친환경성까지 강화한 ‘동원 보성녹차’ 리뉴얼 제품을 출시했다. <사진=동원F&B 제공>

[폴리뉴스 박현 기자] 동원F&B가 무균충전 기술로 풍미를 살리고 용기의 친환경성까지 강화한 ‘동원 보성녹차’ 리뉴얼 제품을 출시했다고 4일 밝혔다.

동원 보성녹차는 지난 1997년 출시돼 23년간 녹차음료 브랜드의 대명사로 자리매김해온 제품이다. 연평균 13.4도, 1400mm의 강수량을 유지하는 천혜의 녹차 특산단지인 전남 보성의 60여 개 녹차밭 중에서도 한국, 미국, 일본, 유럽 등 세계 각국 글로벌 유기농 기준을 통과한 녹차밭의 녹찻잎만을 엄선해 만든다는 동원F&B 측의 설명이다.

동원F&B에 따르면 이번 리뉴얼의 핵심은 동원그룹의 최신 무균충전 기술이 적용됐다. ‘무균충전(Aseptic Filling)’이란 살균한 음료를 외부의 균 침입이 불가능한 무균설비에서 페트에 담는 방식이다. 음료를 담는 과정에서 살균을 위한 열처리 공정이 없기 때문에 원료의 영양소를 최대한 유지하면서도 고유의 맛과 향을 살릴 수 있다는 것이 강점이다.

이처럼 동원 보성녹차는 무균충전 기술로 녹차 본연의 맛과 향을 담았기 때문에 기존 제품보다 훨씬 진하면서도 산뜻한 풍미를 느낄 수 있다. 녹차 특유의 떫고 쌉싸름한 맛이 나지 않고 오히려 혀끝에 단맛이 은은하게 맴돈다는 평가다.

또한, 제품 용기 디자인도 친환경적이고 트렌디하게 리뉴얼했다. 동일 용량의 일반 페트병에 비해 플라스틱 사용량을 약 20% 줄였으며, 세련되고 날씬해진 페트병 디자인으로 언제 어디서나 부담없이 즐길 수 있다. 용량은 350ml다.

이와 더불어 동원 보성녹차는 0kcal로 열량이 없으며, 항산화 물질인 ‘카테킨(Catechin)’이 함유돼 있다. 카테킨 성분은 발암물질과 결합, 활성 산소를 억제해 항암 및 면역력 증진에 도움이 된다. 지방 흡수율을 낮추고 지방 소모를 활성화시키는 등 다이어트에도 효능을 가지고 있다.

동원F&B 관계자는 “기존 보성녹차의 올드한 이미지를 탈피하고 소비자의 니즈를 반영하기 위해 맛부터 디자인까지 모든 것을 한 단계 업그레이드했다”며 “앞으로도 맛과 품질은 물론 친환경 요소까지 강화한 프리미엄 차 음료들을 선보여 차 음료 시장 규모를 확대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