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화문 집회, 국민들 살기 힘들다 원성 자자해”
“보수우파 결집위해 대통합기구 설치...뜻있는 분들의 협력 필요”
“범여권, 연동형 패스트트랙으로 자유민주주의 무너뜨리려 해”
“바른미래 비당권파, 우리공화당...직·간접적 소통해왔다”

황교안 자유한국당 대표가 긴급 기자회견을 가지고 총선에 대한 구상을 밝혔다. <사진=연합뉴스>
▲ 황교안 자유한국당 대표가 긴급 기자회견을 가지고 총선에 대한 구상을 밝혔다. <사진=연합뉴스>

황교안 자유한국당 대표가 6일 국회 한국당 대표 회의실에서 긴급 기자회견을 열고 총선을 대비한 한국당의 계획을 설명했다.

이날 황 대표는 “보수우파의 통합을 위해 대통합기구를 설치하고 국회의원정수를 270명으로 줄이겠다”고 밝혔다.

먼저 황 대표는 “그간 광화문 집회에 자주 참석했다. 참석할 당시 국민들이 살기가 힘들다, 불안해서 못살겠다는 원성이 자자했다”며 “광장의 민심은 문재인 정부의 독선과 오만을 심판해 달라는 것이었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대한민국이 자유시장경제 체제로 가서 국민들이 자유롭게 경제활동을 하는 나라가되야한다”며 “이런 나라를 만들기 위해 총선 승리가 필요하다. 그러기 위해선 자유우파의 대통합이 필요하다”고 언급했다.

황 대표는 “지난 박근혜 전 대통령 탄핵과정에서 보수는 분열됐다. 그리고 전직 두 대통령이 구속되면서 보수 분열이 가속화 됐다”며 “하지만 지난 10월 광화문 집회는 자유보수 우파들에게 큰 시대적인 명령을 주셨다. 독선적이고 무능한 좌파 정권을 자유롭게 놔둘수 없다”고 강조했다.

이어 “정치인들 모두 지난 정치적 실패에 대해 스스로에게 묻는 성찰의 자세를 가다듬어야 한다”며 “자유한국당 대표인 저부터 성찰하겠다. 총선의 승리위해 자유우파의 대통합이 필요하다. 디지털 인공지능 혁명시대에 거듭나는 정당이 되야 한다. 국민들이 믿고 살수 있는 나라, 공정과 정의를 가진나라, 삶의 질이 선진국이 나라, 안보도 챙기는 그런 나라를 만들어야 한다”고 덧붙였다.

또한 황 대표는 “주변 국가들과 공존한 나라가 되어야 한다”며 “한미동맹에 기초에서 발전의 신화를 이뤄야 하지만 현 정권은 비전문가들에게 국정을 맡겨 나라가 엉망이 되었다”며 “소득주도성장은 검증이 안된 정책이다. 서민들의 살림은 점점 어렵게 되었다. 국민들의 피땀어린 세금을 강탈하고 있다”고 주장했다.

황 대표는 “통합이 곧 혁신이 되어야 한다. 낡은 생각을 버리고 정치의 혁신을 밀어내는 통합이어야 한다”며 “총선 일정대로 볼 때 지금부터 통합 논의를 본격화 해야한다. 국민들의 의견을 받들어야 한다. 당내 통합 논의기구 설치해야한다”고 제안 했다.

그러면서 “자유 우파의 뜻있는 분들과 통합 협의기구 구성을 제안한다. 통합 정치세력의 가치 노선이 협의될 수 있도록 해야한다”며 “한국당은 국회 의석수를 270명으로 줄이겠다. 여당과 여당의 2, 3중대 정당들이 합작하여 국회의원수를 늘리려는 꼼수 부리고 있다. 연동형 패스트트랙으로 자유민주주의를 무너뜨리려 한다”고 주장했다.

황 대표는 “범여권 세력의 야합을 반드시 막아내겠다. 저들의 야합을 피할일이 없고 두려워 할 일도 없다. 통합과 혁신 반드시 이뤄내겠다”고 강조했다.

이 같은 발표가 있은 뒤 황 대표는 이후 기자단과의 질의에서 “바른미래당 비당권파 유승민 의원(변화와 혁신을 위한 행동)과 직·간접적 소통을 해왔다”고 말했고 “우리공화당과도 직·간접적 소통을 해왔다”며 향후 통합 논의를 예고 했다.

SNS 기사보내기

관련기사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