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채 호빵 품질 높이고 로제 파스타 콘셉트 적용한 신제품 출시
작년부터 특허받은 유산균으로 배양한 유산균 발효액 사용

겨울 성수기를 앞두고 출시된 롯데제과의 '기린 호빵' 8종 <사진=롯데제과 제공>
▲ 겨울 성수기를 앞두고 출시된 롯데제과의 '기린 호빵' 8종 <사진=롯데제과 제공>

[폴리뉴스 유재우 기자] 민명기 롯데제과 대표이사가 본격적인 겨울 성수기를 앞두고 ‘기린 호빵’ 8종을 선보였다.

스테디셀러인 팥, 야채, 피자, 옥수수 호빵 4종과 작년 출시하여 호평을 받았던 ‘언양불고기 호빵’을 다시 출시했고, 신제품 ‘로제 호빵’을 추가로 선보였다.

이번에 새롭게 선보인 ‘로제 호빵’은 크림소스와 토마토소스로 만든 로제 파스타를 사용했다. 채소와 양념뿐만 아니라 면까지 들어 있어 색다른 맛을 경험할 수 있다.

‘팥 호빵’에 이어 가장 인기가 좋은 ‘야채 호빵’은 파기름을 사용하여 야채의 풍미를 강화하고 불맛을 가미하는 등 맛을 한 층 개선했다.

또한 롯데제과는 편의점 CU 전용 상품으로, 최근 인기 소재로 등극한 마라맛을 적용한 ‘마라 호빵’과 흑당을 첨가한 ‘흑당 호빵’을 선보였다.

‘기린 호빵’은 지난해부터 모든 호빵에 기린만의 고유 기술을 활용, 특허받은 유산균으로 배양한 유산균 발효액을 사용해 더욱 부드럽고 폭신한 호빵의 식감을 즐길 수 있게 했다. 개선된 호빵의 품질이 입소문을 타며 지난 겨울 시즌인 2018년 11월부터 올해 2월까지 95억원의 매출액을 기록하여 이전 시즌보다 6% 가량 증가하는 추세를 보였다. 롯데제과는 올 겨울 시즌 호빵 매출이 100억원을 돌파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한편, 롯데제과는 올해도 최현석 셰프를 전면에 내세우고 호빵 관련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전개해 나갈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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