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용 59~84㎡ 중소형 구성, 전용 59㎡ 루원시티 최초로 선보여...오는 20일부터 청약접수

포레나 루원시티 조감도. <사진=한화건설 제공>
▲ 포레나 루원시티 조감도. <사진=한화건설 제공>

[폴리뉴스 노제욱 기자] 한화건설(대표이사 최광호)은 오는 15일 인천광역시 서구 가정동 일대 루원시티에 들어서는 포레나 루원시티 견본주택을 오픈하고 본격적인 분양에 나선다.

포레나 루원시티는 지하 4층~지상 29층, 14개 동, 전용면적 59~84㎡, 아파트 총 1128세대 규모로 조성된다. 타입 별 가구 수는 ▲59㎡ A 285가구 ▲59㎡ B 44가구 ▲59㎡ C 19가구 ▲76㎡ 115가구 ▲84㎡ A 334가구 ▲84㎡ B 155가구 ▲84㎡ C 172가구 ▲84㎡ D 4가구다. 특히 전용 59㎡ 타입의 경우 루원시티 최초로 공급되는 평형이다.

단지가 조성되는 루원시티는 인천광역시 서구 가정오거리 일원 93만4000㎡ 부지를 복합개발하는 도시개발사업이다. 개발이 완료되면 9521가구, 약 2만3993명이 거주하게 될 예정이다.

특히 루원시티는 인천 제2청사가 들어설 예정으로, 이를 통해 향후 인천 서북부 지역의 중심도시로 육성될 계획이다. 오는 2022년 준공예정인 인천 제2청사는 인재개발원, 도시철도본부 등 다양한 산하기관의 이전이 검토되고 있어 생활 인프라 확충도 기대된다.

포레나 루원시티는 이처럼 주목받고 있는 루원시티 내에서도 핵심부에 위치한다. 먼저 단지 바로 앞에 인천 제2청사가 들어설 예정이다.

또한 단지에서 도보 5분 이내에 인천 지하철 2호선 가정역이 위치해 있으며, 오는 2027년 개통예정으로 발표된 서울지하철 7호선 청라 연장선 루원시티역(가칭)도 도보로 이용 가능하다.

단지 바로 앞에는 봉수초등학교가 자리하고 있으며 주변에는 가현초, 가현중, 신현고가 도보통학이 가능하다.

단지 남측에 루원시티 중심상업지구가 위치할 예정이며 청라‧가정지구, 검단신도시와도 인접해 신도시 인프라도 공유할 수 있다.

단지 주변에는 천마산, 꾸러기 체험학습장 캠핑장, 승학산 둘레길 등이 자리해 있다.

포레나 루원시티는 한화건설이 지난 8월 새롭게 론칭한 ‘포레나’를 인천에 처음으로 선보이는 단지로 그 동안 주택시장에서 축적한 노하우를 적용해 주거 만족도를 극대화할 계획이다.

우선 입주민들의 편리한 생활을 위해 다양한 커뮤니티 공간을 조성한다. 단지 내에는 반려견 놀이터인 ‘포레나 펫(Pet) 플레이 코트’와 단차를 활용한 놀이터 ‘포레나 울리불리’가 마련된다. 커뮤니티 시설로는 피트니스센터와 실내 골프연습장, 작은도서관, 1인독서실, 맘&키즈카페, 어린이집 등이 마련된다.

포레나 루원시티는 남향 위주의 단지 배치와 3~4베이 판상형 구조(일부 가구)를 적용해 채광과 통풍이 우수하다. 또 현관창고, 대형 드레스룸, 현관 팬트리, 자녀방 슬라이딩장(확장 시 제공) 등 다용도 수납공간을 확보했다. 일부 세대에는 주부 동선을 고려한 ‘ㄷ’자형 주방을 도입할 예정이다.

여기에 전 세대 주방공간에는 하이브리드 국탑을 적용하고 76·84㎡ 세대 부부욕실에는 호텔식 카운터형 세면대도 시공할 예정이다. 최근 미세먼지 문제가 부각되면서 집안 내 공기상태를 한눈에 확인 가능한 에어컨(옵션)도 선택할 수 있다.

입주민들이 보다 안전하고 건강한 생활을 할 수 있도록 라돈 농도 기준치 이하의 검증된 엔지니어드 스톤과 인조대리석을 선정해 적용하며, 실내 스프링쿨러는 물론 실외기 과열이나 발코니 화재도 조기에 진압할 수 있게 추가 스프링쿨러가 설치된다. 또한 외부 타격으로 인해 유리 파편 흩어짐을 방지하기 위해 세대 내 가구에는 비산방지필름도 시공될 예정이다.

한편 포레나 루원시티는 아파트와 함께 단지 내 상업시설도 동시분양 한다. 상업시설은 스트리트형 상업시설로 에스컬레이터와 엘리베이터 설계를 적용해 유동인구의 접근성을 강화한 한 것이 특징이다. 단지 내 고정수요 및 5000여 가구의 루원시티 배후수요를 흡수할 수 있으며, 바로 앞에는 행정타운과 인천 제2청사가 자리할 예정이어서 관련 종사자 수요를 선점할 수 있는 것이 장점이다.

한화건설 분양 관계자는 “포레나 루원시티는 수도권 신흥 주거지역으로 떠오르는 루원시티 핵심 입지에 있어 견본주택 오픈 전부터 지역민들의 높은 기대감이 이어지고 있는 상황”이라며, “특히 대규모 브랜드 단지라는 점과 단지 내 대규모 상업시설까지 같이 들어서 원스톱 쇼핑라이프까지 누릴 수 있어 아파트뿐만 아니라 동시에 분양하는 상업시설에 대한 관심도 높은 상황”이라고 말했다.

포레나 루원시티의 향후 분양일정은 오는 20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21~22일 1, 2순위 청약접수를 진행한다. 당첨자는 28일 발표하며 정당계약은 12월 9일부터 12월 11일 3일간 이뤄진다.

단지의 계약조건은 계약금 10%, 중도금 60%, 잔금 30%이며 중도금은 이자 후불제를 적용한다.

포레나 루원시티 견본주택은 인천광역시 서구 청라동에 마련되며 입주예정일은 20 22년 12월이다.

SNS 기사보내기

키워드

#분양TALK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