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생활을 하다 갑작스럽게 어깨나 허리 무릎 통증이 나타났던 적이 있다면 가벼운 스트레칭으로 통증을 해소해볼 수 있었지만 지속적으로 나타나는 통증들은 빠르게 알맞은 방법으로 대처를 진행해주어야만 한다. 하지만 많은 현대인들은 잠을 잘 못 잤거나 그날 하루를 무리를 해서 나타나는 통증이라 여기어 대수롭지 않게 방치하는 경우가 많다. 이러한 증상이 나타나는데도 불구하고 방치하게 될 경우에는 디스크 질환까지 불러올 수 있어 빠르게 치료를 진행해주는 것이 좋다.

우리 신체는 각각 다른 관절 구조물로 구성되어 있는데, 전체적으로 보는 경우에는 전부 하나로 연결되어 있다. 이러한 곳에 통증이 나타나기 시작하면 끝도 없이 나타나기 때문에 빠르게 적극적인 치료를 진행해주어야 한다. 관절 문제에 있어서 노화로 인해 증상이 나타나는 것이라 여겼지만 젊은 연령층 사이에서도 불편함을 느낄 수 있다.

어깨나 허리 무릎에서 나타나는 통증들은 올바르지 않은 자세가 주원인이라고 볼 수 있다. 세대가 세대인 만큼 요즘에는 스마트폰을 사용하는 현대인들이 늘어남으로써 잘못된 자세로 스마트폰을 장시간 쳐다보거나 컴퓨터를 이용할 때 본인도 모르게 목만 내밀어 바라보거나 구부정한 자세로 보는 경우가 많다. 이러한 모습이 습관화가 되다 보면 목과 어깨 그리고 허리에 통증을 유발해 거북목이나 허리 디스크까지 불러올 수 있다.

이 질환에 노출이 된다면 외과적인 수술을 통해 치료가 이루어질 수 있으며 그에 따른 불편함으로 일상생활에 안 좋은 영향을 끼칠 수 있다. 또한 편한 자세를 취하겠다고 다리를 꼬거나 양반자세를 하다 이 모습이 습관화가 되었다면 무릎에 무리가 가게 되어 관절염에 노출될 수가 있다. 이로 인해 통증이 느껴진다면 빠른 시일 내에 적절한 치료를 진행해주는 것이 좋다. 악화된 경우에는 수술까지 진행해야 하는 경우가 발생하니 비수술적인 방법으로 빠르게 치료를 진행해보는 것이 좋다.

이러한 이유로 정형외과를 내원하는 환자들이 많다. 요즘에 많이 찾아주는 치료 중 도수치료로 자세 및 체형교정을 진행하는 분들이 많다. 도수치료는 인체의 머리부터 발끝까지 하나의 연결 단위로 보며, 치료사가 직접 손을 이용하여 틀어진 척추와 관절 등의 정렬을 맞추어 몸의 균형을 바로잡고 기능을 증진시키는 치료 방법이다. 이로 인해 잘못된 자세를 교정함으로써 통증까지 해소할 수 있다.

또한 지나친 운동으로 인해 손상이나 상해를 입었다면 재활의학과를 찾아 도수치료를 통해 재활치료를 받아보려고 한다. 정형외과 도수치료는 약물과 수술 그리고 주사를 통해 진행되지 않는 도수치료는 수술이 어려운 당뇨나 고혈압, 노령자 분들도 시술이 가능하며 부담 없이 이용할 수 있는 치료이다. 장 마사지 및 성장판 자극 운동요법으로도 쓰여 청소년들도 진행해볼 수 있는 치료이니 충분한 상담을 한 다음에 맞춤형으로 진행해보는 것이 좋다.

글: 대전 척척 통증의학과 한신 대표원장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