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 황각규 부회장, 서욱 육군참모총장 청춘책방 오픈식 참석
전자책, 음악감상존, 독서대 설치한 독서카페 형태
2016년 강원도 양구에 1호점 오픈, 2021년까지 총 68개 부대에 설치 계획

롯데지주는 경기도 연천 28사단 273포병대대에서 청춘책방 오픈식을 개최해 육군 및 롯데 관계자들이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첫 줄 왼쪽에서 세 번째부터 여운태 육군본부 인사참모부장, 박양동 6군단장, 서욱 육군참모총장, 롯데지주 대표이사 황각규 부회장, 장만희 한국구세군 서기장관임. <사진=롯데지주 제공>
▲ 롯데지주는 경기도 연천 28사단 273포병대대에서 청춘책방 오픈식을 개최해 육군 및 롯데 관계자들이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첫 줄 왼쪽에서 세 번째부터 여운태 육군본부 인사참모부장, 박양동 6군단장, 서욱 육군참모총장, 롯데지주 대표이사 황각규 부회장, 장만희 한국구세군 서기장관임. <사진=롯데지주 제공>

[폴리뉴스 황수분 기자] 롯데는 5일 오후 경기도 연천 28사단 273포병대대에서 청춘책방 오픈식을 개최한다.

이번 오픈식에는 서욱 육군참모총장, 박양동 6군단장, 장만희 한국구세군 서기장관, 롯데지주 황각규 부회장 등이 참석한다.

청춘책방은 컨테이너 2개 동을 활용하여 만든 도서관으로 도서 1000여 권이 비치된 책장과 소파, 카페 테이블 등이 있는 아늑한 휴게공간과 개인용 독서 책상, 음악 감상존으로 구성된 공부방 공간으로 구성되어 있다.

특히 올해부터 지원하는 청춘책방에는 전자북 단말기(e-book)를 추가로 설치하여 최신 책을 더욱더 쉽게 읽을 수 있는 환경을 조성했다.

롯데는 지난 2016년부터 최전방 GOP, 해안 소초 등에 근무해 문화적 혜택을 받기 어려운 장병들이 편안히 책을 읽으며 휴식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독서카페를 지어주는 청춘책방 사업을 진행해 왔고 지금까지 총 46개소의 청춘책방을 지원하였으며, 2021년까지 총 68개소까지 지원할 계획이다.

또한 롯데는 청춘책방에서 북콘서트 등 문화프로그램을 지원하여 청춘책방이 단순한 도서관 기능에서 문화플랫폼 기능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김포, 연천, 인천, 파주 지역의 청춘책방에서는 작가 강연을 통해 청춘 장병들의 고민을 나누고, 밴드, 기타리스트 등과 미니콘서트를 개최하는 '청춘책방 북콘서트'를 진행하기도 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