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 의장 예산안 날치기는 아들의 지역구 세습 위한 것”
“4+1 협의체는 불법으로, 논의하는 자체가 무효”

자유한국당 심재철 원내대표가 13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사진=연합뉴스>
▲ 자유한국당 심재철 원내대표가 13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사진=연합뉴스>

심재철 자유한국당 원내대표가 “문희상 의장은 예산안 날치기로 민주당과 그 2,3,4 중대의 세금 도둑질에 협조했다”며 “문 의장은 편파적인 의사진행 재발방지 약속을 해야 한다”고 문 의장의 국회의장 업무수행방식을 비판했다.

심 원내대표는 13일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지난 2012년 국회선진화법 통과 이후 합의 없이 일방적인 예산안의 본회의 상정은 없었다”며 “문 의장이 교섭단체와 합의도 없이 무단으로 본회의에 상정하고, 예산안 수정안에 대한 한국당의 제안 설명과 토론 신청도 묵살했다”며 문 의장을 강하게 규탄했다.

그러면서 심 원내대표는 “문 의장이 (날치기에 대한) 사과와 재발방지 약속을 하지 않는다면 국회의장 사퇴 촉구 결의안을 제출할 것”이라며 “문 의장의 예산안 날치기 처리는 지역구에 대한 아들 세습을 위한 것이며, 아들의 총선 출마가 가시화되는 것에 따라 선거법과 공수처마저 날치기하려는 게 아닌지 의심된다”고 지적했다.

이어 심 원내대표는 “문 의장은 입법 청구업자 노릇 하려면 의장직을 사퇴하라고 세습정치에 올인하시라”면서 “범 여권이라는 4+1협의체는 불법으로, 여기서 논의하는 자체가 무효다. 이 범여권 협의체의 예산안 모의하는 자리에서 국민 세금이 2조 넘게 추가됐는데, 예산 부수법안보다 예산안을 먼저 처리한 것은 심각한 문제”라고 말했다.

심 원내대표는 “한국당은 법적 근거도 없이 예산안 먼저 처리하고 비열한 국회 폭거에 관해서 권한쟁의 심판제출을 생각하고 있다”며 법적 대응을 시사하기도 했다.

 

SNS 기사보내기

관련기사

키워드

#2019 정기국회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