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면은 우리 삶에서 가장 중요한 요소들 중 하나다. 일반적으로 생활의 3대 요소인 의(衣), 식(食), 주(住)가 가장 잘 알려져 있지만, 수면의 중요성 역시 이에 못지 않다. 최근에는 정신적, 육체적 건강에 큰 영향을 미칠 수 있는 팩터 중 하나로 수면에 관한 연구가 활발히 이뤄지고 있기도 하다. 비단 학술적 연구뿐만 아니라, 수면과 관련한 시장을 일컫는 ‘슬리포노믹스’ 시장 역시 가파른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한국수면산업협회는 올해 국내 슬리포노믹스 시장이 3조원 가량의 규모로 성장할 것이라 전망했다. 시장이 커져감에 따라 내부 양상 역시 다변화되고 있다. 특히 소비자들의 니즈를 충족시켜줄 수 있는 다양한 제품들의 등장이 눈길을 끈다. 가장 주목할만한 카테고리는 ‘수면영양제’다. 감태추출물과 같은 식약처 기능성 원료를 활용한 제품들은 까다로운 소비자들의 시선을 단번에 사로잡았다.

수면영양제 카테고리에서 가장 높은 인기를 구가하고 있는 제품은 단연 ‘슬립밸런스’다. 슬립밸런스는 인체적용시험 건강기능식품 전문 브랜드인 ‘파이토뉴트리’에서 내놓은 제품이다. 앞서 언급한 감태추출물을 주원료로 활용했다. 한 번에 한 알로 감태추출물을 섭취할 수 있게 개발되어 세심한 부분까지 꼼꼼히 챙겼다는 평을 받았다. 실제로 슬립밸런스는 지난 2018년 감태추출물을 원료로 한 수면 건강기능식품을 포함해 전체 수면 건강기능식품 중 가장 많은 판매량과 생산량을 기록하기도 했을만큼 뜨거운 한 해를 보냈다.

이 같은 인기는 2019년까지도 이어지고 있다. 슬립밸런스는 지난 5월 네이버 쇼핑 BEST 100 기타건강기능식품 분야의 1위를 차지했을뿐만 아니라, 네이버 쇼핑의 ‘수면영양제’ 랭킹순에서도 1위를 차지하는 모습을 보였다. 또한 네이버 데이터랩을 통해 살펴본 결과, 슬립밸런스는 기타건강기능식품 분야뿐만 아니라 면세점 건강식품 분야에서도 높은 검색순위를 기록하는 등 감태추출물 대표 제품에 걸맞는 행보를 선보이고 있다.

현재까지 슬립밸런스의 상품 후기는 자사몰과 네이버 스마트스토어를 종합해 10,000개에 달한다. 시중에 많은 수면영양제가 있지만 이정도 데이터를 가진 곳은 파이토뉴트리 뿐이다. 수면은 정신영역이기에 안정성과 검증이 된 것이 중요한데, 2년 여 동안 판매해오며 고객들의 수많은 후기와 여러 결과들을 통해 증명해온 것이 인기 이유라고 볼 수 있다. 소비자들의 니즈를 정확히 충족시켜줄 수 있게 설계된 제품일 뿐만 아니라, 제품 자체의 완성도도 높아 꾸준한 재구매가 이뤄지고 있는 것으로 풀이된다.

관계자는 “지난 2018년 판매량 및 생산량 1위는 굉장히 뿌듯한 기록이였다. 이에 만족하지 않고 2019년 역시 판매량 및 생산량 1위를 노리고 있다. 지금까지의 수치는 아주 긍정적이다. 올해도 보여주시는 꾸준한 사랑에 정말 감사드린다”고 귀띔했다.

또한, “올해에는 롯데 온라인면세점 입점 등 새로운 판로를 개척해 더욱 다양한 채널로 소비자들을 찾아뵙기 위해 노력했다. 이러한 노력을 많은 소비자들이 알아봐주신 것 같아 고맙다. 수면 영양 시장의, 감태추출물 제품의 선두 주자가 슬립밸런스라는 사실을 잊지 않고 앞으로도 꾸준히 연구, 개발에 투자해 더 좋은 모습 보여드리겠다”는 소감을 밝혔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