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재철 “석패율제 ‘개악’이라던 심상정, 정치생명 연장하려 말바꿔”
황교안 “선거법·공수처 2대 악법 저지하면 우리도 선거 명분 생겨”

자유한국당 황교안 대표와 심재철 원내대표 등이 19일 오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의원총회에서 손팻말을 든 채 구호를 외치고 있다.<사진=연합뉴스>
▲ 자유한국당 황교안 대표와 심재철 원내대표 등이 19일 오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의원총회에서 손팻말을 든 채 구호를 외치고 있다.<사진=연합뉴스>

자유한국당이 민주당을 비롯한 4+1 협의체가 추진하고 있는 선거법 개정안을 ‘걸레 선거법’이라며 원색적으로 비난했다.

심재철 한국당 원내대표는 19일 국회 본관에서 열린 의원총회에서 “민주당이 국회의장과 짜고 선거법을 한 번만 쓰고 버리겠다고 하는데, 도대체 말이 안 되고 스스로 정당성이 없고 잘못됐다는 것을 인정하는 말”이라며 “민주당과 좌파 연합세력이 연동형 선거제 밀어붙인다면 (우리는) 소위 ‘비례한국당’을 만들 수밖에 없음을 미리 말씀드린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석패율제에 대해 심상정 등 정의당은 예전에 ‘개악’이라고 해 놓고 정작 그 심상정이 (정치에서) 퇴장당할 것 같으니 석패율제라는 보험을 만들어서 정치생명 연장하겠다고 말을 바꾼다”며 “민주당도 말을 바꿨는데 이 같은 걸레 선거법을 국민 누가 받아들이겠는가”라고 심상정 정의당 대표와 민주당을 극렬 비난했다.

이어 심 원내대표는 “날치기로 불법 예산 만들어 놓고 이제 와서 원포인트니 어쩌니 가증스럽다”면서 “(여당이) 국민 세금 도둑질에 대해 국민들에게 사과부터 하고 재발방지 약속도 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심 원내대표는 선거 과정에 대해서도 우려섞인 시각을 보였다. 심 원내대표는 “선거관련 형사 사무는 법무부가 주관하는데 그 자리에 여당 대표를 했던 사람을 앉히면 한국당만 표적삼지 않겠나”라면서 “선거를 공정하게 관리해야 하는 업무를 맡는 행안부마저 민주당 소속 의원이 장관으로 임명 돼 있다”고 말했다.

이어 “선거는 공정한 형사처벌이 있어야 공정하게 진행되는데 지금 선거 관리 내각의 최고책임자들은 싹 여당의원이다. 관선선거를 획책하는 3대 천왕”이라면서 “정세균·추미애 후보자 지명 철회하고 진영 후보자 물러나게 해서 누가 봐도 (선거 관리 내각을) 중립적인 인사로 채워야 한다”고 주장했다.

한편 황교안 한국당 대표는 “1+4 모략의 본질이 추잡한 밥그릇 싸움이라는 것을 국민들이 알게 됐다”며 “흔들림 없이 싸우면 많은 국민들이 우리를 지지해 주실 것”이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정치 개혁과 혁신이 국민의 요구인데 종신 국회의원 만드는 석패율이 도대체 무슨 말이냐”라며 “1+4 협의체는 국회법을 무시하는 불법 영업중인 조직으로서 당장 해체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이어 황 대표는 “선거법과 공수처법 저지투쟁은 좌파 저지투쟁의 시작”이라면서 “좌파 독재 2대 악법 저지하면 우리도 명분을 갖고 당당하게 내년 총선에 임할 수 있을 것”이라면서 의원들을 독려하는 메시지를 내놓기도 했다.

이날 열린 의원총회에서는 심재철 원내대표의 발언이 있기 전에 의원들이 기립해서 “날치기 예산 의원직 세습 문희상은 사퇴하라!”, “의석 나눠먹기 누더기 선거법 민주당은 해산하라”등의 구호를 외치며 범 여권을 비판했다.

SNS 기사보내기

관련기사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