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중권 “문석균, 자아 정체성부터 형성할 것...어떻게 나라 맡을 생각하나"
“민주당, 봉토세습 승인할 것으로 보여...조국 사태와 같은 맥락에 있어”

진중권 전 동양대 교수가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문석균 씨를 비판했다. <사진=진중권 페이스북>
▲ 진중권 전 동양대 교수가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문석균 씨를 비판했다. <사진=진중권 페이스북>

 

연일 범여권인사들에 대한 비판을 이어가고 있는 진중권 전 동양대교수가 이번엔 문희상 국회의장 지역구를 물려받아  총선출마를 선언해, 세습 출마 논란을 빚고있는 문 국회의장의 아들 문석균 씨(더불어민주당 경기도 의정부시갑 상임부위원장)에 대해 “나이 50에 아버지로부터 독립도 못해 한심하다”며 신랄히 비판했다.

진 전 교수는 11일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나이 50에 아직 아버지로부터 독립을 못했다니 한심한 줄 알라”며 “일단 자아 정체성부터 형성하라. 남들은 청소년기에 다 하는 일도 아직 못한 주제에 어떻게 나라 맡을 생각을 할까? 이 나라가 점점 일본이 되어갈 모양이다”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일본)자민당 의원 1/3이 세습 의원이라고 한다. 문제는 이 봉건적 악습이 우리 사회에서 어느덧 공적으로 용인되기에 이르렀다는 것이다”며 “민주당에서는 이 봉토세습을 승인해 줄 것으로 보이는데 저는 이것이 조국 사태와 같은 맥락에 있다고 본다”고 밝혔다.

이어 “조국 사태 이후 비리를 비리라 부르지 못하게 되었다면, 이번 사태 이후에는 세습을 세습이라 부르지 못하게 될 것이다. 특권과 반칙 그것을 세습까지 하면서도 결코 부끄러워 하지 않는, 정말로 한번도 경험하지 못한 세계를 경험하게 된다”며 문 씨의 출마를 비판했다.

최근 문희상 국회의장의 아들로 알려진 문석균 씨는 총선을 앞두고 더불어민주당에 입당해 아버지의 지역구인 경기도 의정부시갑 상임부위원장을 맡아 선거 준비에 열을 올리고 있다.

총선출마를 선언한 문석균 경기도 의정부시갑 상임부위원장 <사진=문석균 페이스북>
▲ 총선출마를 선언한 문석균 경기도 의정부시갑 상임부위원장 <사진=문석균 페이스북>

 

문석균 “국회의원은 세습 가능한 것 아냐...지역주민, 당원들 선택 받을 것”

“세습이라는 프레임으로 덧씌우는 것은 공당과 의정부시민에 대한 모욕”

 

문 부위원장은 이날 오후 신한대학교에서 자신의 저서 '그 집 아들' 북 콘서트를 열고 4·15 총선 출마를 공식 선언했다.

문 부위원장은 이날 열린 북 콘서트에서 연단에 올라 “최근 경험하지 못했고, 상상조차 못했던 놀라운 일이 있었다. 포털사이트에서 실시간 검색 1위에 이름이 오르기도 했다”며 “뜻하지 않게 많은 언론에서 주목을 받게 됐고, 기자들로부터 ‘정치 왜 하려고 하는가’라는 질문을 많이 받았다. 그 집(문희상)아들 문석균은 왜 정치의 길로 들어서려 하는지, 무슨 생각으로 그 어려운 길에 나서려고 하는 것인지, 이 자리를 빌어 저의 생각을 말씀드리려 한다”고 밝혔다.

이어 최근 자유한국당을 비롯해 보수정치권에서 주장하고 있는 자신의 지역구 세습 논란에 대해 “국회의원은 세습이 가능한 사안이 아니다. 지역주민, 당원의 선택을 받아야만 국회의원이 될 수 있다”며 “세습이라는 프레임으로 덧씌우는 것은 공당과 의정부시민에 대한 모욕이라고 생각한다”고 정면으로 반박했다.

그러면서 “아빠 찬스는 단호히 거부하겠다”며 “국회의원은 지역 주민과 당원의 선택을 받아야 당선 될 수 있다”고 전했다.

아울러 “누구보다도 아버지의 오랜 정치 인생을 가장 지근거리에서 보고 배우며 체득했다. 아버지와 같은 훌륭한 정치인의 길을 감히 따라갈 수 있을까 사실 많이 두렵다”면서 “올바른 정치, 공정한 정치, 서민들을 위한 정치에 저의 모든 역량을 쏟을 각오가 서있다”고 다짐하며 총선 출마를 선언했다.

문 부위원장은 이날 정치에 도전하는 목표로 소상공인의 어려움 해결, 청년이 성장하고 기회와 가능성을 제시할 수 있는 정치를 하겠다고 밝히며 “젊음과 패기로 의정부를 ‘살만한 도시’ ‘건강한 도시’ ‘행복한 도시’로 만들겠다”며 “의정부가 평화특별도, 통일의 대표 지역이 되는 그 순간을, 시민들과 함께 경원선을 타는 그 순간을, 청년들의 창업 인큐베이터가 실현돼 의정부 청년들의 창업의 꿈이 실현되는 그 순간을 함께하고 싶다”고 포부를 밝혔다.

이날 북 콘서트에는 현역 의원인 정성호 더불어민주당 의원, 조광한 남양주시장, 안병용 의정부시장등이 참석했고 조정식, 박홍근 의원, 박원순 서울시장, 김홍걸 민족화해협력범국민협의회 상임 의장 등이 영상축사를 통해 총선 출마를 응원했다.

SNS 기사보내기

관련기사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