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차, 2020 시즌 롤(LOL) 유럽리그 자동차 부문 메인 파트너 계약 연장
니로EV 특별 출연하는 시즌 오프닝 영상 라이엇 게임즈와 함께 제작해 시즌 개막 기념

기아차가 라이엇 게임즈와 공동 제작한 2020 롤(LOL) 유럽 리그 오프닝 뮤직비디오 <I Want the LEC Back>의 섬네일. <사진=기아자동차 제공>
▲ 기아차가 라이엇 게임즈와 공동 제작한 2020 롤(LOL) 유럽 리그 오프닝 뮤직비디오 <I Want the LEC Back>의 섬네일. <사진=기아자동차 제공>

[폴리뉴스 강필수 기자] 기아차가 올해 ‘리그 오브 레전드(League of legends)’ 후원을 이어간다고 22일 밝혔다.

기아자동차㈜는 ‘리그 오브 레전드 유럽 리그(League of Legends European Championship)’ 파트너십 계약 연장을 통해 제작사인 라이엇 게임즈(Riot Games)와 협업을 지속한다고 밝혔다.

기아차는 지난해 1월 스폰서십 체결을 통해 ‘2019 롤(LOL) 유럽 챔피언십’의 자동차 부문 메인 스폰서 타이틀을 획득한 바 있다. 당시 여름 시즌 결승전 후원을 통해 활동에 나섰다.

이번 파트너십 연장을 통해 지난 2019시즌에 이어 ‘2020 롤(LOL) 유럽 리그’의 자동차 부문 메인 파트너 타이틀을 획득하고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전개한다는 계획이다고 설명했다.

또한 롤은 14개의 리그가 매년 성황리에 운영되고 있으며 그 중 유럽 리그는 작년 대회에서 최고 동시 접속자 84만 명 이상을 기록해 가장 규모가 큰 리그라고 부연했다.

한편 기아차는 2020시즌 개막과 기아의 롤 유럽리그 후원 계약 연장을 기념하기 위해 라이엇 게임즈와 공동 제작한 시즌 오프닝 뮤직비디오를 다양한 온라인 채널을 통해 공개했다.

뮤직비디오에는 니로 EV가 출연하며 이 영상은 유튜브에 공개된 이후 23만이 넘는 조회 수를 기록했다.

또한 ▲각 게임별 가장 활약이 뛰어난 선수를 선정하는 ‘기아 플레이어 오브 더 게임(Kia Player of the game)’ ▲스플릿별 최고의 선수를 선정하는 ‘기아 스플릿 MVP(Kia Split MVP)’ ▲시즌 최고의 팀을 선정하는 ‘기아 팀 오브 더 시즌(Kia Team of the season)’ 등 뛰어난 활약을 펼친 선수와 팀을 선정해 수상할 예정이다.

아울러 ‘기아 마이크 체크(Kia Mic Check)’ 프로그램을 통해 경기 전 선수들의 대화 내용을 영상으로 담는다. 이를 통해 중계되지 않는 경기의 뒷이야기를 전달할 계획이다.

기아차 관계자는 “기아차는 지난해부터 롤(LOL) 유럽 리그를 후원하며 전 세계 E-스포츠 팬들과의 소통을 확대해왔다”며 “앞으로도 젊고 역동적인 기아차 브랜드만의 차별화된 가치를 E-스포츠 팬들과 향유하며, E-스포츠의 지속적인 성장을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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