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굴 여드름흉터를 치료할 마음은 있는데 막상 치료결정을 잘하지 못하는 이유가 뭘까. 이런 이유를 검색사이트에서 얼굴 여드름흉터 치료후기의 댓글에서 조사해보니 3가지 정도의 이유로 요약해 볼 수 있었다. 

첫째, 얼굴이기 때문에 치료 중에도 치료 후에도 치료결과에 대해 걱정이 많다 라는 점. 둘째, 인터넷 치료후기의 모순이 많다는 점. 비슷한 여드름흉터 치료법 임에도 불구하고 호불호가 다른 댓글들을 보며 선뜻 치료를 결정하지 못하겠다 라는 사람이 많다는 것이다. 셋째, 다양한 치료와 치료비 중에서 나에게 가장 잘 맞는 치료를 못찾겠다 라는 점이다. 즉 나에게 맞는 가성비 갑의 치료법을 찾기가 힘들다라고 하소연하는 댓글이 그 다음 순을 이었다.

그렇다면 도대체 어떤 치료를 해야 이러한 걱정들을 사라지게 할 수 있을까.

흉터치료방법 중에서 모든 사람들에게 100% 성공가능한 방법은 없다. 환자들에게 가장 이상적인 치료결정과 치료결과를 위해 추천하는 방법으로 첫째, 자기에게 적절한 치료법과 병원을 일정기간을 두고 정보수집을 통해 2~3곳을 결정한다. 둘째, 결정한 병원 방문상담을 통해서 그 중에서 가장 본인에게 적합한 치료를 제시하는 피부과를 결정한다. 셋째, 치료 중에 병원에서 지시하는 환자 셀프케어를 충실하게 따르라 라고 조언하고 싶다.  

인터넷과 SNS에 넘쳐나는 댓글정보들이 치료를 받은 사람들의 경험일지라도 모두 동일할 수가 없기 때문에 흉터전문 피부과의사를 만나서 치료를 결정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는 것이다. 

새살침 코라테라피의 경우 흉터부위에 새살을 채우기 위해 수 많은 경험과 고도의 스킬을 통해 환자에게 치료하지만 피부재생이 잘 되도록 환자 스스로도 힐링케어도 중요하다. 

환자의 힐링케어는 충분한 수면과 휴식, 충분한 영양섭취, 재생크림과 자외선차단제를 꾸준하게 사용하는 것이다. 환자의 힐링케어는 치료초기에는 그 효과가 잘 못 느낄 수 있지만 치료의 종료 시점에서 보면 더 나은 치료결과를 만드는데 기여한다는 점을 비교적 확실하게 볼 수 있다.

흉터 부위의 새살 재생이 10대 후반에서 20대 초반의 경우 치료기간이나 횟수를 줄이는데 효과적이라고 말하면서 치료적기를 놓치지 않는 것도 좋은 치료결정 방법이다. 

즉 흉터치료를 하고자 한다면 가장 중요한 것은 직접 병원에 가서 흉터치료 의사를 만나는 것이다.

글: 로담한의원 네트워크 홍대점 정상우 대표원장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