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원상담 전문요원 배치, 민원서비스 질 향상 도모

함양군 민원봉사과 전경<제공=함양군>
▲ 함양군 민원봉사과 전경<제공=함양군>

함양 김정식 기자 = 경남 함양군은 건축허가 및 복합민원 등 민원신청에 어려움을 겪는 민원인들을 위해 ‘민원상담전담제’를 운영한다고 28일 밝혔다.

군에 따르면 각종 인·허가 및 복합민원 신청 시 복잡한 절차와 많은 법률해석 등 행정절차가 어려워 민원신청 자체를 힘들어하는 군민을 위해 건축허가, 건축신고, 복합민원 3개 부서에 대해 행정경험이 풍부한 담당주사를 민원상담 전담으로 지정하기로 했다.

이는 그동안 개별 업무담당자가 응대하던 민원인을 담당주사가 직접 민원인을 응대해 좀 더 빠르고 신속하게 업무처리를 하여 민원인 만족도를 높인다는 계획이다.

군 관계자는 “이번 제도를 적극적으로 시행해 민원 편의 중심의 보다 나은 행정서비스를 제공하는데 앞장서겠다”며 “언제든 편안하게 방문하여 상담해 달라”고 전했다.

민원상담전담제와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군 민원봉사과 생활민원담당으로 문의하면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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