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교안 “나라를 살리기 위한 자유민주세력의 고육지책”
한선교 “미래한국당 컨셉은 젊음과 전문성”
심재철 “언론은 위성정당이라는 말 쓰지 말아야”

<사진=연합뉴스>
▲ <사진=연합뉴스>

자유한국당의 비례대표 위성정당인 미래한국당이 5일 정식 출범했다. 초대 당 대표로는 21대 총선 불출마를 선언한 한선교 의원이 만장일치로 추대됐다. 그의 당적은 미래한국당으로 변경됐다.

미래한국당은 이날 오후 2시 국회도서관 대강당에서 중앙당 창당대회를 열고 당 지도부 선출 및 강령, 당헌 등을 채택했다. 이날 창당대회에는 황교안 자유한국당 대표와 심재철 원내대표, 박완수 사무총장, 김재원 정책위의장 등 당 지도부와 최고위원 및 상당수의 한국당 의원들도 직접 참석했다.

외빈 축사에 나선 황 대표는 “오늘은 역사적인 날이다. 미래한국당의 창당을 진심으로 축하하고 크게 환영한다”며 “자유한국당에서 둥지를 옮겨 합류한 분들이 많은데 어디에 있든 마음은 한결같다. 미래한국당은 나라를 살리기 위한 자유민주 세력의 고육지책”이라고 평가했다.

그는 이어 “미래한국당은 문재인 정부 심판을 위해 대의에 충실한 범자유민주세력의 전위부대라고 생각한다”며 “이번 총선은 작은 차이에 발목을 잡혀서는 안된다. 정당 소속을 불문하고 단일 목표를 향해서 뛰어야 한다. 미래한국당과 여러분이 가는 길이 미래를 밝히는 길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어 있었던 대표직 수락연설에서 한선교 대표는 “오늘 창당하는 미래한국당의 컨셉은 두 가지로, 하나는 젊음이고 또 하나는 전문성”이라며 “비례대표 정당으로 모든 자유민주주의를 사랑하고 수호하는 모든 지지세력의 맨 앞에서 모든 보수세력을 껴안겠다”고 다짐했다.

그는 “정치 연령을 낮추고 젊은 친구들의 힘으로 대한민국을 이끌어나갈 수 있도록 힘을 다하겠다. 또 국민으로부터 수권정당으로서의 신뢰를 받겠다”며 “전문성 있는 인재를 모아 24시간 국회 의원회관의 불을 밝히고 그들에게 모든 전문적인 일을 맡기겠다”고 덧붙였다.

한 대표는 “미래한국당은 따로 공약이 없다”며 “물론 국민을 향한 총선 공약을 만들겠지만, 미래한국당이 공천하는 젊은이와 소외계층, 사회적 약자 한 분 한 분이 공약이다”라고 말했다.

미래한국당의 최고위원에는 불출마를 선언한 김성찬 의원이, 사무총장에는 조훈현 의원이 내정된 것으로 알려졌다. 최연혜 의원도 미래한국당 이동 대열에 합류하는 것을 고민 중이다.

이날 행사에는 한때 청년정당 ‘미래당’의 오태양 대표가 갑자기 들어와 “미래한국당은 불법 정당이다. 당장 해산하고 집에 가라”고 마이크에 대고 항의해 잠시 소동이 빚어졌다.

이어 마이크를 잡은 심재철 한국당 원내대표는 “바로 저런 모습이 미래한국당이 얼마나 위협적인지 잘 나타내주는 반증”이라며 “아무 의미가 없고 하든 말든 관심이 없다면 이런 훼방을 놓지 않는다”고 말했다.

심 원내대표는 이어 “언론은 위성정당이라는 말을 쓰지 말아야 한다”며 “연동형 비례제 원조 국가인 독일에서도 자매정당이라고 부른다”고 강조했다. 한 대표 역시 “미래한국당을 오래 전부터 주장했다. 하루만에 급조한 정당이 아니다”라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관련기사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