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파주의보가 기승을 부리는 요즘, 이처럼 건조한 날씨는 여드름을 재발시키거나 평소에 앓았던 여드름 질환을 더욱 악화시키기도 한다. 겨울철이라고 해서 여드름 관리를 소홀히 한다면, 더 큰 화를 불러일으킬 수 있다.

그렇다고 해서 여드름을 혼자 관리하는 것은 역시 쉽지 않다. 특히 여드름의 경우 여드름 환부를 짜거나 터뜨리는 등 잘못 관리하게 되면 오히려 여드름이 흉터로 남아 덧나게 되고, 피부에 보기 싫은 자국을 남길 수 있다. 여드름을 위생적으로 관리하고 부작용을 막기 위해서는 전문적인 치료를 받는 것이 중요하다.

겨울철은 건조한 실내 난방 환경과 이로 인한 실내외 온도 차이, 큰 일교차 등으로 인해 피부 건강을 해치기 쉬운 계절이다. 겨울철 여드름과 같은 질환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하기 위해서는 피부를 방치하지 말고 한의원과 같은 전문적인 의료기관을 찾아 체계적인 상담을 받고 원인을 파악한 맞춤 치료법을 통해 치료를 받는 것이 좋다.

여드름흉터는 한 번 생기면 보통 자연스럽게 없어지지 않는다. 여드름흉터를 치료할 효과적인 방법을 몰라 시간이 개선해주기를 바라는 사람들이 적지 않다. 한방에서는 흉터재생을 위한 한방 침치료로 증상개선을 개선시킨다.

이어 미세한 얇은침으로 수직은 물론 수평까지 다각도 시술이 가능하여, 다양한 흉터 깊이 모양에 맞춰서 한땀한땀 섬유조직을 끊어낼 수 있으며, 차후 새살을 돋게 만든다.

한방에서는 자극을 준 부위에 새살이 효과적으로 차오르는 것을 도와주는 한방성분의 재생약침을 직접 주입하며, 자가재생으로 흉터부위에 새살이 차오르게 만든다.

글 : 안양 해율한의원 오우철원장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