靑 “대구시-질본 간의 긴밀한 소통, 발 빠른 조치와 신속한 대응 주문한 것”

[폴리뉴스 정찬 기자] 文대통령은 20일 권영진 대구시장, 정은경 중앙방역대책본부장(질병관리본부장)과의 통화에서 신천지 교회 폐쇄 등 신속하고도 강력한 대응조치를 주문했다고 청와대가 밝혔다.

강민석 청와대 대변인은 이날 오후 브리핑에서 밝힌 문 대통령과 권 시장의 오전 통화 내용에 따르면 문 대통령은 권 시장으로부터 음압병실 부족 등 어려운 상황에 대한 말을 들은 뒤 “잘 챙겨보겠다. 대구시민들이 불안해하실 것 같다. 대구시에 빠르게 확진자가 늘고 있는 상황이라 중앙정부의 지원과 광역 대응이 필요하면 언제든 말씀해 달라”고 답했다.

이어 문 대통령은 대구시민들에게도 “어려움에 처한 대구시민들께 위로 말씀을 드린다. 조기 종식을 기대하며 그때까지 시장님과 대구시의 고민을 함께 나누겠다”는 말을 권 시장에게 전했다.

문 대통령은 권 시장과의 통화 후 정은경 본부장과의 통화에서 “너무 고생하셔서 그동안 일부러 전화를 자제했다. 대구시가 어려운 상황인데, 대구시와 소통하면서 군 의료시설을 활용하거나 마스크를 지원하는 등 할 수 있는 모든 조치를 했으면 좋겠다”고 당부했다.

아울러 “대구시 차원에서도 신천지교회 폐쇄 조치를 취하겠지만 뭔가 조금 강력한 대책이 필요할 수 있다. 그런 대책을 빨리빨리 할 수 있게끔 대구 쪽 문제는 발 빠른 대응을 보여주시라”고 주문했다. 이어 “만약 강력한 조치가 필요하면 언제든 연락주시라. 늘 수고가 많다”고 격려했다.

이에 정 본부장이 겸손의 말을 하자 문 대통령은 “무슨 말씀이시냐. 지금까지 이렇게 잘 대응해온 것이 나는 질병관리본부 덕분”이라며 “다만 새로운 양상에 어떻게 대응하는지가 새로운 과제가 된 상황이다. 그러나 잘해 주시리라 믿는다. 질병관리본부 관계자들에게도 격려 말씀 전해 달라”고 말했다.

강 대변인은 문 대통령의 이번 통화에 대해 “두 대화에서 대통령이 강조하고 싶은 내용은 결국은 중앙정부와 지자체 간의 긴밀한 소통”이라며 “또 하나는 발 빠른 조치, 신속한 대응, 그러한 표현도 들어있지만 결국은 이 세 가지를 주문한 것”이라고 밝혔다.

SNS 기사보내기

관련기사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