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연합뉴스>
▲ <사진=연합뉴스>

[폴리뉴스=이경민 기자] 바른미래당에서 탈당한 안철수계 이동섭 의원이 미래통합당에 입당했다.

이 의원은 21일 국회 정론관에서 통합당 입당을 선언하면서 “’우한 폐렴’으로 국민들이 고통받는 데도 낙관론을 펼치며 현실을 호도하는 문재인 정권을 보고 확신했다”며 "문재인 정권의 폭주를 막기 위해 모든 세력이 힘을 합치고 통합을 할 때“라고 밝혔다.

그는 ”안철수 대표와 연을 맺은 8년 동안 안 대표가 아무리 어려울 때도 의리를 지키며 함께 했다“면서 ”그러나 지금은 더 큰 위기 앞에서 모두가 뭉칠 때“라고 말했다.

이어 "저는 수많은 고뇌와 고통 섞인 고민의 시간을 가진 끝에 통합당 입당을 결정했다"며 "모든 힘을 결집시켜 총선에서 승리하는 것만이 문재인 정권의 폭정을 막고 민생을 살릴 수 있는 유일한 방법"이라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국궁진췌 사이후이‘(鞠躬盡瘁 死而後已), 나라를 위해 죽을 때까지 몸과 마음을 다 바친다“라는 문구를 읽으며 “나라를 구하기 위한 비장한 심정, 그 한 대목을 빌어 각오를 대신하겠다”고 덧붙였다.

안철수계의 보수진영으로의 이적은 이번이 처음이 아니다. 김중로 의원도 바른미래당에서 ’셀프 제명‘ 처리된 뒤 지난 20일 미래통합당에 입당했다. 안철수계는 아니지만, 바른미래당 출신으로 손학규 대표의 최측근으로 꼽혀 온 이찬열 의원도 지난 6일 바른미래당을 탈당해 자유한국당에 입당한 바 있다.

SNS 기사보내기

관련기사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